이달의 브랜드 숙박 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

사진=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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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여행·가전·패션·뷰티·외식 등 다양한 사업자와 손잡고 매월 새로운 제휴 브랜드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선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에 맞춰 KT는 시범 서비스로 ‘투썸플레이스’ 팝업스토어를 열고 지니 TV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50% 할인, 케이크 4000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달의 협력 브랜드는 전 세계 약 100만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숙박 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다. 새해를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은 오는 31일까지 트립비토즈 호텔 상품 예약시, 기존 판매가의 최대 86%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아울러 KT는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운영하는 트립비토즈 특성에 맞춰 팝업 스토어에 프로모션 정보 외에도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재미있는 숏폼 콘텐츠도 제공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IPTV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는 지니 TV가 가진 미디어 파워와 파트너사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상품의 할인 혜택을 서로 교환하는 방식이기에 약 950만 가입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1등 IPTV인 지니 TV만이 가능한 새로운 시도”라고 자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이종산업 사업자와의 상생에 힘쓰고, 동시에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팝업 스토어는 지니 TV 미디어 포털에서 제공하는 ▲영화∙TV∙VOD ▲OTT서비스 ▲LIVE채널 ▲키즈랜드 ▲지니앱스 5가지 콘텐츠 전용관과 나란히 단독 메뉴로 노출된다. 이에 따라 미디어 포털이 지원되는 지니 TV 셋톱박스 3, 2, 1, A, 올인원 사운드바 등 최신형 셋톱박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KT가 시청이력 패턴에 따라 첫 화면을 달리 보여줬듯, 브랜드 팝업 스토어 역시 IPTV 이용 빅데이터와 ▲연령 ▲성별 ▲지역 등 기본 가입자 정보간 융합데이터를 활용해 AI 기술을 접목시켜 해당 브랜드를 선호할 만한 고객군에게 TV 첫 화면으로 추천한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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