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권 광역 관광개발’ 추진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내년 외국인 관광객 목표를 2000만명으로 상정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8일 광주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코로나19 이후 관광 시장 회복세를 견인해 내년에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 이상을 유치하고, 245억 달러의 관광 수입을 목표로 해서 역대 최고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문화체육관광부가 마련한 '대한민국 관광 수출 혁신전략'을 소개하며 “이번 혁신전략의 핵심은 더 많은 관광객이 더 오래, 더 자주 한국을 찾도록 관광 편의, 지역 관광, 관광 산업을 혁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 총리는 “단체 전자비자 수수료 면제 확대, 사후 면세즉시 환급 한도 상향 등으로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다”며 “한국 홍보를 위해 해외 도시 25곳에서 ‘K-관광 로드쇼’와 다양한 대형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 총리는 또 “전국이 국제적인 관광명소가 되도록 광주와 부산, 울산, 경남, 전남에 향후 10년간 약 3조 원을 투입해 권역별로 매력적인 관광 자원을 확충하는 ‘남부권 광역 관광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전국 각 지역 식문화와 자원을 결합한 ‘K-미식벨트’, 지역관광 전략회의와 권역별 협의체 등을 언급했다.

한 총리는 “한국 관광이 건강하고 고품격이라고 세계인에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품질 개선도 추진하겠다”며 “저가 덤핑이나 바가지요금을 근절하고 각종 불공정거래 행위가 없도록 민관이 함께 예방·점검하겠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순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