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몬스 침대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가 신개념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 2에 MZ 대표 방송인 엄지윤 씨와 함께한 토크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엄 씨는 KBS 공채 32기 출신으로 ‘엄지렐라’, ‘ootb studio’ 등에 출연하며 MZ세대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 엄 씨는 시몬스 침대의 MZ세대 직원들과 함께 출연해 ‘요즘 사람들의 요즘 이야기’를 주제로 MZ세대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나눴다. 퀴즈와 토크 형태로 진행된 이번 영상은 MZ세대의 시선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담아냈다.

이번 영상은 ‘청담 핫플’로 유명세를 얻었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에 위치한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

영상에서 엄 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다루는 MZ윤 캐릭터에 대해 "회사 생활을 해보진 않았는데, 일이라는 게 상하관계가 있고 해야 되는 일이 있다 보니 제가 표현하는 MZ윤은 조금 과장한 것”이라며 “요즘 친구들이 시원하게 표현하는 부분을 좀 더 극대화하면서 사회 안에서의 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한 캐릭터”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직장인들처럼 제가 직접 경험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상황을 표현해야 할 때면 디테일을 위해 직접 인터뷰할 때도 있다”며 “(경험하지 못한 상황들은) 많이 보고 들으려 하고, 스스로 느끼는 부분을 표현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시몬스 문화사업팀 김윤아 큐레이터는 MZ세대들의 평생직장에 대한 관점에 대해 “요즘 MZ세대를 보면 평생직장이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프리랜서나 자유로운 마인드로 일하는 친구들이 많다”며 “그렇게 일하면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 게, 30~40대 때 평생직장을 찾기 위한 밑거름이 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본인의 의견을 밝혔다.

회사 내에서 MZ세대의 역할에 대한 토크도 이어졌다. 시몬스 안전보건환경팀의 민순기 과장은 “MZ세대(또는 그 아래 세대)들이 행동하거나 생각하고 있는 것들, 그리고 윗세대들이 생각하고 있는 것들의 중간 역할을 해 두 세대가 잘 섞이게끔 역할을 해야 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몬스 갤러리 강동둔촌점 김경진 점장 역시 “(함께 일하는 직원들을 배려하면) 아랫세대도 선임이 됐을 때 좋은 영향력을 끼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며 일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몬스는 ‘좋은 콘텐츠는 많은 사람들과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시몬스 스튜디오를 통해 유익한 콘텐츠를 널리 확산시키고 있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ESG 행보에 그 깊이를 더해갈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