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 속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명작들의 근황과 성황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작들의 신규 업데이트. 출시를 목놓아 기다리고 있는 기대작들의 새소식은 물론, 단순 게임을 넘어서는 업계의 진일보한 도전들까지. 파이낸셜투데이의 ‘겜스타그램’에서 국내외 게임사들의 주요 단신을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펫 무료화 등 시즌3 업데이트 실시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언디셈버’의 세 번째 시즌은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에게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이 맞춰졌다. 대표적으로 게임 내 ‘펫 기능’ 시스템이 무료로 전환됐으며, 이를 기념해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펫 ‘짐꾼 호세’를 선물한다.

또한 이용자들은 성장 속도 단축을 통해 시즌 모드에서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게 됐으며, ‘하드코어 난이도’에 전용 파밍 시스템이 추가돼 해당 난이도 플레이에 대한 보상이 강화됐다. 이 밖에도 신규 스킬 3종과 유물 25종, 엔드급 유물 25종이 추가됐다.

한편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1월 11일까지 다양한 혜택 이벤트도 실시된다. 해당 기간 게임 플레이 시 등장하는 ‘산타 푸르’를 처치하면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가 오픈되며, 일반 스테이지와 보스 처치 시 성장 아이템이 담긴 ‘풍성한 홀리데이 상자’가 제공된다.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비긴즈’, 국내 정식 론칭 돌입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12월 7일 오전 11시 국내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100년 전 이야기를 다룬 타이틀이다.

플레이 방식으로 논타게팅 전투 방식을 적용해 아케이드 액션성을 강조했으며, 손쉬운 조작으로 빠르고 경쾌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멀티플랫폼을 지원해 PC와 모바일을 자유롭게 오가며 플레이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그간 총 3번의 CBT를 실시,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렴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또한 작년 11월 선론칭한 북미 지역에서의 게임 시스템 및 밸런스 개선 사항도 반영했다.

정진화 라그나로크 비긴즈 PM은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정식 론칭까지 기다려주신 모든 유저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 CBT 기간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열심히 준비했다”라며 “라그나로크 비긴즈만의 색다른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미르4’, ‘신기선’ 신규 에피소드 공개

위메이드 ‘미르4’가 차원을 떠도는 비행선 ‘신기선’ 지역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7일 공개했다.

이용자는 146레벨 이상 캐릭터로 에피소드 5와 6을 즐길 수 있다. 에피소드에 따라 적월산·구룡빙원 등 다른 차원의 미르 대륙으로 이동해 신규 임무와 의뢰를 수행하면, ‘전설 월광마석’과 ‘전설 신룡의 용신기 강화석’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던전에서는 최고 195레벨의 필드보스와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필드보스를 처치하면 ‘전설 빙정석’과 ‘영웅 만년설삼’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캐릭터 레벨과 위업·체질·내공 최고 단계도 확장됐다. 캐릭터 레벨 200을 달성하면 ‘전설 용의 구슬’, ‘전설 승급 재료상자’ 등이 지급된다.

한편 ‘미르4’는 오는 20일까지 ‘울지말고! 레벨 부스터 업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 출석 일자에 따라 ‘전설 사냥의 물약’ 등 성장 재료를 제공한다. ‘축제 나무 상자’ 의상과 ‘영웅 운철 상자’ 등을 선물하는 ‘따뜻한 눈송이 14일 출석’ 이벤트도 내달 3일까지 이어진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신규 DLC ‘V 익스텐션 5’ 출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신규 DLC ‘V 익스텐션 5(V EXTENSION 5)’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 가격은 2만4800원으로, 오는 13일까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7일 네오위즈에 따르면, 오리지널 신곡 20곡이 담긴 이번 신규 DLC의 대표곡은 ‘글로리 맥스(glory MAX -나의 최대치로 너와 함께할게-)’다. 아티스트 탁(TAK)과 코빈(Corbin)이 각각 작곡과 작사를 맡았으며, 돈쥬(DyoN Joo)가 보컬로 참여했다.

이와 함께 V 익스텐션 5 이후 다음 챕터에 대한 힌트를 담은 ‘피스 컴즈 엣 어 프라이스(Peace Comes At a Price)’도 함께 수록돼 디제이맥스의 세계관을 더욱 견고히 했다. 특히, V 익스텐션 5는 디제이맥스 스토리 1기를 마무리하는 DLC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SM 엔터테인먼트 산하 EDM 레이블 ‘스크림 레코즈(ScreaM Records)’의 최신곡과 글로벌 레이블 ‘몬스터캣(Monstercat)’의 곡도 담겼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앞으로 유명 레이블과 협업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엠게임
사진=엠게임

◆ 엠게임 ‘이터널시티’, 서비스 20주년 기념 홈페이지 새 단장 및 신규 업데이트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몬스터넷이 개발한 현대 배경의 MMORPG ‘이터널시티’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홈페이지 새 단장 및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터널시티’는 실제 대한민국을 게임 배경으로 구현해 오늘날까지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터널시티’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게임 홈페이지 UX/UI 디자인이 개선됐으며, 카테고리 재정렬을 통해 직관적이고 통일감 있는 인터페이스가 구현됐다. 여기에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인 배너가 추가됐으며, 최적화된 모바일 웹 사이트도 함께 오픈돼 PC와 모바일 상관없이 홈페이지에 쉬운 접근이 가능해졌다.

‘한국전쟁 팀 레이드’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실제 과거 역사를 기반으로 한 ▲낙동강 방어선 전투 ▲인천 상륙작전 ▲백마고지 전투 등의 콘텐츠가 추가됐다. ‘한국전쟁 팀 레이드’ 업데이트에 맞춰 내달 5일까지 기념 이벤트도 함께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한국전쟁 팀 레이드’ 완료 시 응모권을 얻고 이를 활용해 특수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특정 시간 동안 소규모 전투를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상자’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열린다. 상자를 사용하면 ‘크리스마스 양말’, ‘이동식 금고’ 등 다양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