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0세부터 70세까지 하나의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을 선보였다.

AIA생명은 23일 어린이부터 고령자 및 유병자까지 보장하는 60여개 특약을 골라 맞춤 설계할 수 있는 ‘(무)AIA 바이탈리티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AIA 바이탈리티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은 기존에 가입한 건강보험이 있어도 암·뇌혈관·심혈관 등 3대 질환 진단과 치료부터 치매, 치아, 어린이 보장까지 더 필요한 특약만 추가 가입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인 발병률이 높은 암, 뇌혈관 및 심혈관질환에 대한 보장 범위가 더 넓어졌다.

특약 선택 시 암 진단 및 치료와 암 예방을 위한 8대 기관 양성 신생물 수술과 폴립 수술이 보장된다.

일반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을 각각 최대 1억원, 6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

최소 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확대된 핵심 보장 가입연령과 전 연령이 하나의 보험으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입조건에 따라 ‘AIA 헬스케어 서비스’ 가입 시 ▲24시간 의료진 상담부터 진료 예약 ▲차량 에스코트 ▲간병인 및 가사도우미 지원 등 비의료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 멤버십 가입을 통해 건강 관련 미션에 따른 보험료 최대 20% 할인(플래티넘 등급 5년 연속 달성 시), 첫해 보험료 10% 선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필요한 보장을 직접 선택해서 설계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한 것”이라며 “기존 대비 늘어난 특약과 강화한 핵심 보장 범위가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