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서비스 5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다섯 번째 오리지널 직업 ‘금강사’에 대한 정보를 사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거대한 망치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신규 오리지널 직업 ‘금강사’는 ‘둔화’ 효과를 발생시켜 적의 이동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격을 적중시킨 적이 많을수록 방어력이 증대되는 ‘금강’ 효과를 이용해 다수가 참여하는 전투에서 활약을 펼칠 수 있다. ‘금강사’의 전투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은 5주년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넷마블은 5주년 업데이트 전날인 11월 27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별 페이지 내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업데이트 이후 ▲5주년 모자 ▲최상급 홍문신공 꾸러미 5개 ▲최상급 홍문진기 꾸러미 5개 ▲상급 올인원 재련석 꾸러미 5개 ▲힘의결정 5만개 ▲천만 은화 상자 5개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12월 25일까지 특별 페이지 내 ‘감사의 선물’ 탭에서 ▲전설 수호신령 선택 상자 ▲전설 수호령 선택 상자 ▲전설 무공패 유형 선택 석판을 즉시 얻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은 내달 14일까지 ▲적대 세력원 처치 ▲비무 참여 ▲차원의 균열 클리어 ▲필드 보스 처치 ▲세력전 참여 등 특별 미션 10개를 완료하면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갤럭시 Z 폴드5 자급제 512GB’, ‘갤럭시 탭 S9 Wi-Fi 256GB’ 등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포함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포럼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