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 속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명작들의 근황과 성황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작들의 신규 업데이트. 출시를 목놓아 기다리고 있는 기대작들의 새소식은 물론, 단순 게임을 넘어서는 업계의 진일보한 도전들까지. 파이낸셜투데이의 ‘겜스타그램’에서 국내외 게임사들의 주요 단신을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웹젠
사진=웹젠

◆ 웹젠, ‘지스타2023’에서 자체 개발 신작 ‘테르비스’ 등 서브컬처 게임 전시

웹젠이 신작 ‘테르비스’를 비롯한 ‘지스타2023’ BTC 전시관 출품작을 확정하고 부스 조감도를 2일 공개했다. 웹젠이 지스타 B2C관을 마련하는 것은 7년 만이다.

부스는 자회사 ‘웹젠노바’가 개발 중인 신작 ‘테르비스’를 비롯해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라그나돌’ 등 서브컬처 게임만으로 구성된다. 수집형 RPG 이용자의 증가 등 게임산업 트렌드에 맞춰 개발 장르를 확대하고, 이용자풀을 넓히고자 하는 사업 방향성을 ‘지스타2023’에서 적극 알린다는 복안이다.

웹젠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BTC 부스와 야외 부스에서 열리는 각종 이벤트 및 미션에 참여해 ‘스탬프’를 모으면, 개수에 따라 ‘골프패키지’ 등 10여 가지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미션’이 전시 기간 내내 진행된다.

아울러 ‘테르비스’ 등 전시작의 캐릭터를 활용한 코스플레이 행사와 인기 코스플레이 모델들을 만날 수 있는 사인회도 열린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젠 지스타 특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넥슨, ‘나이트 워커’ 시즌2 ‘에들레르’ 업데이트 및 6종 이벤트 실시

넥슨은 에이스톰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의 시즌2 ‘증오의 도시 에들레르’를 업데이트하고 6종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증오의 도시 에들레르’ 지역에서는 지상낙원 휴양지에 얽힌 깊은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미션과 공략하는 재미가 있는 파티 던전 ‘에들레르 연합 임무’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넥슨은 ‘나이트 워커’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에들레르’ 지역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 ‘최초의 워커’ 키캡 굿즈를, 3000명에게 넥슨 캐시 1만원을 선물한다. 또한 누구나 빠르게 시즌2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에들레르행 쾌속 지원’ 이벤트를 내년 2월 22일까지 실시한다.

‘나이트 워커’ 시즌2 ‘증오의 도시 에들레르’ 업데이트와 관련 이벤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레벨 인피니트
사진=레벨 인피니트

◆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갓데스 스쿼드의 일원 SSR 필그림 ‘레드 후드’가 출시된다. 많은 유저들이 기대해 온 ‘레드 후드’는 그동안 등장한 니케 중 최초로 모든 버스트 단계에서 스킬 사용이 가능해 다양한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SSR 필그림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는 순백의 순례자 ‘스노우 화이트’의 순수했던 어린 시절을 보여준다. 애니버서리 이벤트 기간 동안 ▲14일 누적 로그인 ▲특정 미션 달성 ▲RED ASH 이벤트 등을 통해 최대 4회까지 무료로 획득 가능하다.

유형석 디렉터는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아 지휘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업데이트는 스스로 ‘맛있다’는 느낌이 드는 이야기와 이벤트를 마련해 유저분들께 또 다른 재미와 놀라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레전드 영웅 사황 ‘여포’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여포’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여포’는 방어형 영웅으로 스킬 사용 시 전방에 광역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격된 적은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최종 공격력이 감소되는 디버프에 걸린다. 특히 ‘여포’는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영웅으로, 치명타 공격 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최종 방어력이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웅 별 세부 스탯을 상승시킬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장신구’가 업데이트됐다. 영웅마다 4개의 장신구 성장이 가능하며 각 장신구는 서로 다른 스탯을 지니고 있다. 장신구 성장에 필요한 재화는 ‘보스 러쉬’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됐다. ▲여포 ▲제이브 ▲메그의 픽업 이벤트가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같은 기간 열리는 ‘기사들의 회합 카니발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영웅 ‘미샤’와 각종 성장 재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