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생활 속 잠시나마 잊고 있었던 명작들의 근황과 성황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작들의 신규 업데이트. 출시를 목놓아 기다리고 있는 기대작들의 새소식은 물론, 단순 게임을 넘어서는 업계의 진일보한 도전들까지. 파이낸셜투데이의 ‘겜스타그램’에서 국내외 게임사들의 주요 단신을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NC) 리니지2, 20주년 ‘PROJECT EVA’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대표적인 장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출시 2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PROJECT EVA’를 실시한다.

1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지난 10월 리니지2는 ‘PROJECT EVA’ 캠페인을 통해 ‘2만9700원’이라는 키워드를 선공개하고 과금 서비스에 변화를 준 ‘EVA’ 서버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예약 신청이 예상을 크게 웃돌면서 신규 서버를 추가 증설하기도 했다.

‘EVA’ 서버는 기존 서버와 달리 컬렉션 시스템이 없고, 별도의 은총 소모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서버 내 모든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매하거나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리니지2는 ‘EVA’ 서버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 지원을 위해 1~3성 마법서와 각종 소모품을 출석 보석으로 제공하는가 하면, 일정 레벨 달성 시 다양한 장비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상자도 이벤트로 지급할 계획이다.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비긴즈’ 국내 2차 CBT 실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11월 1일부터 멀티플랫폼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국내 2차 CBT를 시작했다.

이번 국내 2차 CBT는 11월 1일 오전 11시부터 11월 7일까지 모든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진행한다. CBT 기간 동안 라그나로크 비긴즈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바로 참여 가능하다.

정진화 라그나로크 비긴즈 PM은 “라그나로크 심포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국내 2차 CBT는 정식 론칭 전 유저분들이 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보다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진행한다”라면서 “정식 론칭 후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국내 CBT 기간 동안 다양한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 5종을 연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이브IM
사진=하이브IM

◆ 하이브IM ‘리듬하이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돌파 

하이브IM의 ‘리듬하이브(Rhythm Hive)’가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 리듬액션 게임 ‘리듬하이브’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 ▲뉴진스의 음악을 손끝으로 즐기고, 카드 수집 및 강화 등 확장된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리듬게임이다.

‘리듬하이브’는 누적 다운로드 1000만 돌파와 함께 출시 1000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은 11월 10일까지 접속만 해도 7일간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11월 출석 체크 누적 보상으로 2배 상향 조정된 ‘무료 하이브젬’ 및 ‘XR등급 멤버 선택 로열 뮤직 카드팩’ 등을 획득 가능하다.

또한 오는 11월 7일까지 일주일 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특별 제작한 ‘스티커 팩’을 지급한다. 해당 ‘스티커 팩’으로 다이어리를 꾸미고 SNS에 인증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R등급 그룹 선택 로열 뮤직 카드팩’을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듬하이브 관계자는 “출시 후 10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리듬하이브를 사랑해 주신 모든 유저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면서 “앞으로도 유저분들께 보다 큰 즐거움과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P의 거짓’, 11월 업데이트 담은 ‘개발자의 편지’ 공개

네오위즈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Lies of P)’이 11월 업데이트 소식과 향후 로드맵 계획을 담은 ‘개발자의 편지’ 영상을 공개했다.

약 8분 50초 분량의 영상에는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시스템 업데이트’ 소식을 예고했다. 특히 무기 밸런스 조정을 실시, 이용자들이 보다 광범위한 무기 조합을 통해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서비스 로드맵에 대한 안내도 이어졌다. 게임에서 감상할 수 있는 60여개 음원에 대한 공식 출시를 예고했으며, 지난 6월 공개된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의 콜라보에 대한 근황도 전해졌다. 영상 말미에는 현재 개발 중인 DLC 관련 컨셉 아트 이미지들을 깜짝 공개하기도 했다.

최지원 디렉터는 P의 거짓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한 것을 언급하며 “글로벌 이용자분들의 지지와 응원이 아니었다면 절대 가능하지 못했을 일이다.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꾸준히 만들고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는 개발진이 되겠다”라고 고개 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