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특화 매장 ‘올리브영 명동 타운’ 그랜드 오픈

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명동에 K뷰티 수출 교두보 역할을 할 대표 외국인 특화 매장을 연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리브영 명동 타운’을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은 일평균 방문 객수가 약 3000명, 매장 면적이 350평에 이른다.

방문 고객의 약 90%가 외국인 고객인 만큼 올리브영은 다양한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외국인 고객에게 직접 소개하고, 입점 브랜드들이 전 세계로 뻗어 갈 기회의 장(場) 마련에 방점을 두고 매장 리뉴얼을 단행했다.

우선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이 방문하는 점을 고려, 매장 내 안내 서비스를 영·중·일 3개국어로 확대했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 전용 모바일 페이지를 신설, 층별 안내를 포함한 매장 지도와 외국인 인기 브랜드 위치 등을 3개국어로 제공한다. 또 매장 내 모든 상품의 전자라벨에 상품명을 영어로 병기했다.

또 매장의 가장 전면부를 ‘K뷰티 나우존’으로 조성한다. 외국인이 특히 많이 찾는 마스크팩과 선크림 등을 전면에 배치하고, 매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K뷰티 브랜드 상품을 선별해 소개한다.

이 밖에도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명동 타운’ 매장에 ‘글로벌 서비스 라운지’를 마련, 매장 방문을 통해 글로벌몰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웰컴 기프트’와 글로벌몰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여기에 외국인 고객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휴게 공간을 마련, 무료 와이파이와 사후 면세 제도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심영범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