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클로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가 오는 다음달 3일 ‘2023 FW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영국의 전통적인 태피스트리를 모티브로 기획된 이번 협업 컬렉션은 일상 속 편안함을 추구하는 유니클로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과 대학 생활의 일상을 유쾌하게 표현한 JW 앤더슨의 디자인이 결합돼 있다.

본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인 오버사이즈 핏의 ‘트렌치 코트’는 남성과 여성 모두 산뜻하게 입을 수 있으며, 여성 라인업의 클래식한 ‘울 블렌드 더플 쇼트 코트’는 트렌디한 쇼트 기장으로 디자인되었다.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전통적인 프레피 스타일의 여성용 ‘옥스포드 롱 셔츠’는 가슴 부분의 JW 앤더슨 로고 자수가 눈에 띈다.

깊이감 있는 베이스 컬러와 체크무늬 디자인이 돋보이는 ‘보아 후리스 프린트 풀집 후디’와 동물을 모티브로 한 유쾌한 디자인의 ‘자카드 크루넥 스웨터’는 계절에 어울리는 사랑스러운 느낌을 보여준다. 

또한, ‘히트텍(HEATTECH) 삭스’, 가볍고 푹신한 ‘수플레 얀 니트 비니’ 등 편안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기능성 겨울 필수 액세서리 제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 출시

애경산업의 데일리 더마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이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은 오일 인 워터(Oil in Water) 타입의 제형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 간지럽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용 후 가려움 73.5% 감소 및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또한 북유럽산 자작나무껍질에서 추출한 ‘베툴린’(Betulin)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자생력을 높여주며 손상된 피부 진정 및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100% 천연 성분인 녹차추출물과 콩추출물로 만든 ‘천연 유화 기술’을 적용해 건조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 유지에 효과적이다.

아울러 독일 피부전문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Dermatest)사에서 진행하는 피부 자극 테스트의 가장 높은 등급인 ‘엑설런트 5-스타’(Excellent 5-STAR)를 획득했다. 또한 식약처로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획득했다. 

◆ 신세계인터, ‘휘게’ 주제로 북유럽 감성 겨울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여성복 브랜드 일라일(ILAIL)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휘게(Hygge)’를 콘셉트로 한 북유럽 감성의 겨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일라일은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소재가 특징인 프리미엄 캐주얼 니트웨어 브랜드다. ‘기분 좋은, 유쾌한’이라는 의미의 이탈리어 ‘일레(ilare)’에서 유래된 브랜드명처럼 유쾌한 감성의 감각적인 컬러가 돋보이는 니트웨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겨울 컬렉션은 일라일만의 간결하고 편안한 실루엣을 바탕으로 감각적인 색상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휘게’를 주제로 아늑하고 편안한 북유럽 감성을 담았다. 카디건, 후디, 베스트(조끼), 원피스, 팬츠 등 일라일의 주력 제품인 니트웨어부터 재킷, 코트, 패딩 등의 아우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캐시미어 100%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니트웨어 라인이다. 캐시미어 특유의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으로 정장이나 캐주얼 등 다양한 스타일에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크루넥(라운드 넥), 터틀넥, 카디건 등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색상 또한 베이지, 그레이, 블랙 등의 차분한 색상부터 핑크, 블루, 그린 등의 포인트 색상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고급 양모인 메리노 울 소재를 활용한 니트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후디드 메리노 울 니트’는 따뜻함은 물론 부드러운 촉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같은 소재의 니트 팬츠와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아우터의 경우 탈부착 가능한 머플러가 달린 니트 코트부터 캐시미어와 울 블렌디드 소재의 핸드메이드 재킷, 부클 소재의 트위드 재킷, 풍성함과 보온성을 갖춘 구스다운 패딩 등 다양하게 선보였다.

◆ 삼양사 메디앤서, ‘카밍 콜라겐 마스크’ 출시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의 더모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메디앤서는 민감한 피부 케어에 특화된 ‘카밍 콜라겐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디앤서 카밍 콜라겐 마스크는 제품명에 ‘진정’을 의미하는 영어 카밍(Calming)이 붙은 만큼 피부 진정과 탄력 강화에 최적화됐다. 특히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아줄렌 성분과 진정 특허 성분(Stress Zero)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피부 지질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성분도 더해 환절기에 취약한 피부 장벽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진행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즉각적 보습 개선이 58.15%, 4종 자극(물리적, 화학적, 열, 자외선)에 대한 피부 진정 및 장벽 개선 효과를 보였다. 또한 사용 2주 후 피부 치밀도가 10% 개선되는 등 피부 진정 및 탄력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콜라겐 라인의 제품과 동일하게 피부 흡수가 용이한 500달톤(Da)의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했으며, 메디앤서만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 기술을 적용해 흡수력도 높였다. TDS는 유효 성분을 피부 깊은 곳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이다.

이외에도 미백 개선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 개선 기능이 있는 아데노신, 피부 수분을 높여주는 스쿠알란 등이 함유됐다.

◆ 오딧세이, 신제품 ‘챕터 파이브’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 '오딧세이'가 8년만의 신제품 '챕터 파이브(CHAPTER V)'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수향과 함께 작업한 감각적인 향을 담아낸 신제품을 선보이고,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한 배우 이진욱과 함께 ‘더 라이트웨이(The Lightway)’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는 11월 1일 출시하는 ‘챕터 파이브’ 시리즈는 ‘아름다운 향’ 이라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수향과 향을 설계하고 30대 남성 인플루언서들의 자문을 받아 고감도의 향을 두 개의 라인에 담아냈다. 

시트러스 머스크 향의 '라이트하우스' 라인은 달콤한 네롤리와 그윽한 앰버우드 향, 우디 머스크 향의 '생츄어리' 라인은 편백잎과 무화과의 맑고 싱그러운 향이 특징이다.

각 라인에서 선보이는 토너와 모이스처라이저는 남성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 3종과, 카페인과 아데노신 등 남성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을 배합해 슬로우에이징 기능을 겸비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롤온 타입의 아이세럼은 제품에 내장된 메탈볼로 눈가를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바르면 혈행 개선을 도와 눈가 피로를 개선해주며 다크서클도 완화해준다. 

◆ 풀무원다논, 그릭디저트 ‘풀무원요거트 그릭콩포트’ 출시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은 디저트 ‘풀무원요거트 그릭콩포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 그릭콩포트는 풀무원다논의 노하우를 담은 진한 그릭요거트와 프랑스식 과일 조림인 콩포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제품이다. 콩포트는 잼과 달리 과일을 가볍게 졸여 만들기 때문에 원물 본연의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제품은 두 칸으로 분리한 용기에 콩포트와 진한 그릭요거트를 담아,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콩포트의 양을 조절하며 즐길 수 있다. 과일, 잼 등 토핑을 추가로 구매하지 않아도 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제품은 컵 당 140kcal로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단백질 8g과 프로바이오틱스 5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담아 건강함까지 더했다.

그릭콩포트는 그릭요거트와 잘 어우러지면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3종의 과일(블루베리, 살구복숭아, 망고히비스커스)로 선보인다. 특히 그릭모모와 같이 과일에 그릭을 넣어 즐기는 레시피와 티를 다양한 음료나 디저트에 조합해 이색적으로 즐기는 티 블렌딩 등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식음료 트렌드에 맞춰 트렌디함까지 더했다.

◆ 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밀크맛 출시

웅진식품이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밀크맛’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캐치! 티니핑’은 국내 키즈 IP 1위를 자랑하는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9월 시즌 4로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돌아와 어린이들에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캐치! 티니핑 IP는 완구 판매량 상위권을 지속 유지하며 최근에는 F&B 라인업도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는 ‘밀크맛’으로 새로운 캐릭터 순수의 티니핑 ‘포실핑’ 패키지로 디자인됐다. 아이들의 성장과 면역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아연, 비타민D, 칼슘이 함유됐으며 달콤하고 고소한 우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캐치! 티니핑’ 밀크맛은 200mL의 작은 용량에 아이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푸시-풀(Push-Pull) 형태의 캡이 적용됐다. 

◆ 원할머니 보쌈족발, 낙지볶음 인기에 메뉴 확장…도시락·덮밥 출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지난 6월 불맛낙지원쌈 출시 이후 맛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직화낙지볶음을 전면에 내세운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메뉴 3종은 직화낙지볶음과 ‘직화낙지볶음도시락’과 보쌈이 함께 구성된 ‘직화낙지볶음+보쌈도시락’, ‘직화낙지볶음덮밥’으로 일부 원할머니 보쌈족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개 이상 단체도시락 주문 시 혜택도 주어진다.

여기에 반상·정식 메뉴를 제공하는 매장에서는 ‘직화낙지볶음비빔반상’과 ‘직화낙지볶음비빔정식’ 등 정찬 메뉴도 판매한다.

파이낸셜투데이 심영범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