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제22회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개최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제22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를 오는 7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한다.

5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2002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Untact) 행사로 진행됐다가 작년부터 다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가족과 함께 ESG’를 키워드로 진행된다.

먼저 엔데믹에 맞춰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예년에는 약 3000명의 어린이를 초청했으나, 이번에는 5000명을 초청했다. 신한카드는 함께 오는 가족까지 합하면 약 1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행사 배너, 현수막 등을 친환경 소재로 제작하고,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등을 진행해 쓰레기를 최소화했고, 참가자들에게 증정할 기념품도 모두 친환경 재생지를 사용하는 등 참가자들이 환경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대푀는 만 4세 이상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에서 각 3명에게 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최우수상 한국미술협회장상, 우수상 신한카드 대표이사상을 수여하고, 별도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한편, 이번 행사장에는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너도 마련됐다.

아름인도서관 존에서는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휴게 공간을 구성하고, 도서 및 학용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된 도서 등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노머니노아트 작가 코너에서는 이사라, 미미, 심봉민 작가의 그림을 색칠놀이 도면으로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들과 작가가 함께 캔버스를 칠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신한카드 캐릭터랜드에서는 신한카드의 다양한 인기 캐릭터카드를 만나볼 수 있고, 미로 체험도 가능해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신한라이프, 볼보자동차, 아이스크림에듀, 한국고용정보원 등에서도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디지로카 큐핏 럭셔리 프라이데이’ 이벤트…매주 금요일 명품 선착순 50% 할인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에서 매주 금요일 롯데ON 판매 명품을 선착순 50% 할인해주는 ‘디지로카 큐핏(Cufit) 럭셔리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디지로카앱 디지로카 큐핏 서비스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열리며, 롯데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10월 이벤트 상품은 ▲구찌 가방, 미우미우 카드지갑(10월 6일) ▲프라다 카드지갑, 가방(10월 13일) ▲구찌 카드지갑, 버버리 가방(10월 20일) ▲보테가베네타 카드지갑, 가방(10월 27일)이다. 선착순 인원은 상품별로 상이하고, 매주 이벤트 상품은 같은 주 월요일부터 디지로카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문화상품권 1만·3만·5만원권을 선착순 12% 할인 판매한다. 단, 롯데ON ID당 1만원권은 1일 최대 3매, 3만·5만원권은 1일 최대 1매 구매할 수 있고, 재고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한편, 디지로카 큐핏은 롯데카드가 롯데ON과 데이터 협력으로 구축한 1 대 1 롯데ON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다. 롯데카드 고객의 카드 결제 데이터와 롯데멤버스 유통 소비 데이터, 롯데ON 실시간 인기 상품 정보 등을 분석해 고객 취향을 품목, 브랜드 단위까지 세분화해 파악한 다음, 롯데ON 전 상품 중 21개의 고객 맞춤형 상품을 선별해 보여준다.

◆카카오페이, 가을맞이 프로모션 진행…전국 편의점서 최대 50% 혜택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10월 한달간 전국 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로 다양한 먹거리를 구매하면 최대 5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5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로 처음 결제하는 사용자들은 10월 한달간 ▲CU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모든 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5000원 이상 첫 결제 시 사용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카카오페이앱 결제 전용이며, 카카오페이앱의 ‘혜택’ 탭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각 편의점별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전국 편의점에서 커피·간식·도시락·안수 등 먹거리를 구매할 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U에서는 오전 5시부터 10시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GET 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XL)’ 결제 시 금액의 50%(1회 최대 2000원)를 할인해주는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또한 간식류 9종을 카카오페이머니로 구매하면 금액의 30%(1회 최대 40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GS25에서는 전 품목에 대해 카카오페이머니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포인트를 즉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국군의 날을 기념해 ‘GS25 해군PX’에서도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10월 한달간 2회, 최대 100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 ‘혜택’ 탭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리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추가로 안주류·간식류 17종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금액의 50%(1인 최대 1만포인트)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도시락 전 상품과 엔씨소프트 ‘퍼즈업’ 콜라보 상품을 구매하면 20%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니스톱에서도 카카오페이로 도시락 전 상품과 ‘퍼즈업’ 골라보 상품 구매 시 20%가 즉시 할인된다.

이마트24에서는 오는 8일까지 안주류 12종을 카카오페이로 구매하면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앱을 먼저 스캔한 후 안주료 행사 상품 12종을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이마트24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5000원을 돌려준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결제 바코드 스캔 한 번으로 결제뿐 아니라 멤버십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한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에 각 편의점 멤버십을 연결해 놓으면 카카오페이 결제 즉시 CU포인트, GS&POINT, L포인트, 미니스톱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특히, GS&POINT 멤버십을 연결하고, PO 행사 상품을 결제하면 10%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며, 미니스톱 포인트를 연결하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상시 5% 할인까지 적용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