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출시 앞두고 6일 자정부터 사전예약
‘당일 새벽 배송’ 등 청년 공략 마케팅 눈길

아이폰15 라인업. 사진=KT
아이폰15 라인업. 사진=KT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통 3사가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5(iPhone15) 시리즈의 정식 출시(10월 13일)를 앞두고 6일 자정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각사별로 다양한 사전예약 혜택을 앞세우며 적극적인 모객에 나서는 모습이다.

SK텔레콤은 2030 선호 브랜드와 손잡고 청년 고객을 공략한다. 우선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0 청년 기획전’을 열고 무신사 채널에서 SKT 아이폰15를 개통하는 고객들에게 할인권 및 최대 30만원 상당의 무신사 기획전 아이템을 제공한다.

SKT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는 스타벅스와의 단독 제휴를 실시, T다이렉트샵 아이폰15 사전예약 고객 5000명을 추첨해 ‘T 베어리스타 카드’와 음료 최대 10잔 상당의 별 120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서는 ‘2023 롤드컵 우승기원 T1 팝업스토어’를 10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2층에 아이폰15 특별 체험존을 구성, ‘에이닷 게임’과 ‘LOL 모바일 게임’을 통해 아이폰15의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0 청년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만 구매 기회가 제공되는 T1 한정판 굿즈 스페셜 KIT도 만나볼 수 있다.

김지형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아이폰15 출시에 맞춰 청년 고객들이 좋아하는 대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이벤트 및 SKT만의 단독 제휴 보험 상품 등 독보적인 혜택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라면서 “아이폰15 출시를 계기로 더 많은 청년 고객들이 ‘0 청년’ 혜택을 만끽하게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KT 역시 1020 Y고객 공략에 힘을 싣는다. 먼저 아이폰15 시리즈를 구매한 만 29세 이하 5G Y덤 고객(베이직 요금제 이상 이용 고객)은 공유 데이터 2배 혜택을 제공받으며, 스마트 기기도 최대 2회선까지 요금 할인 혜택이 주어져 애플워치 및 아이패드 회선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 Y덤 고객이 개통 후 다음 달 말일까지 Y끼리 무선 결합에 가입하면, 요금제에 따라 24개월간 인당 월 최대 1만1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후 개통한 만 14세 이상 만 29세 이하 고객 중 Y박스 앱을 통해 이벤트에 참가한 인원을 추첨, 총 3000명에게 아이클라우드(iCloud) 200GB 1년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KT는 아이폰15 시리즈를 사전예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축구 국가대표 A매치 티켓을 증정한다. 사전예약 후 구매 혜택 통합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총 400명(경기당 200명, 1인 2매)에게 오는 10월 13일 서울 상암에서 개최되는 튀니지전과 10월 17일 수원에서 열리는 베트남전 A매치 친선 경기 티켓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KT는 아이폰15 시리즈 구매 고객 중 결합된 가족이나 친구가 추가로 함께 개통할 시, 영화예매권 4매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11형과 에어팟 맥스도 추가적으로 선물한다. 매장을 방문하는 만 19세 이상의 아이폰 고객들에게는 디즈니+ 3개월 혜택도 제공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명품백과 고급 운동화 등 청년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경품들을 내걸었다.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우미우 백(1명) ▲나이키x피스마이너스원 에어포스1(14명) ▲에어팟 맥스(21명) ▲아이앱 맨투맨(49명) ▲COS 미니백(70명) ▲카카오페이 1만원(1000명) 등을 증정한다.

유플러스닷컴으로 개통한 고객 중 총 5790명에게 ▲나이키 리유저블 백(3000개) ▲크로우캐년 머그컵(890개) ▲마뗑킴·코지모지 등 인기 키링(1900개) 중 1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1만명은 개통 시 2만원을 할인받아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다.

20대 ‘유쓰’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20대 사전예약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유쓰지원금’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증정한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저녁시간대에 영화 3편을 연속 상영하는 ‘IMAX 무비 나잇’ 행사를 개최하고 유쓰 고객 1200명을 초대한다.

여기에 LG유플러스는 아이폰15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구독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구독 플랫폼 ‘유독’에서 ▲웰리 홈요가 2개월(홈요가 플랜1) ▲스토리텔 1개월(오디오북 언리미티드) ▲맥아피 1개월(프라이버시 가드) 중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이통 3사는 출시 당일(13일) 새벽부터 상품을 배송하는 혜택을 나란히 내걸기도 했다. 통신사별 아이폰15 사전예약 혜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각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