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라이스 밀크 세라마이드 바디워시 2종과 바디로션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전 제품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인증 라인으로 쌀겨 오일의 풍부한 영양과 식물 유래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고보습 라인이다.

밀크 바디워시는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우유처럼 부드러운 밀크 텍스처의 순한 저자극 약산성 바디워시로 온 가족이 함께 쓰기에 적합하다. 샤워 후 남은 잔향 만족도 조사에서 100% 만족 평가를 받았다.

밀크 바디로션은 100시간 보습이 지속되는 고보습 로션이다. 임상 실험으로 사용 직후 수분량이 421% 증가하고 표피층인 피부 속 10층까지 도달하는 속보습 효과를 확인했다. 향은 부드럽고 포근한 퓨어 머스크 향과 맑고 깨끗한 코튼 클라우드향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해피바스 라이스 밀크 세라마이드 라인은 아모레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10월 4일까지 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론칭 기념 행사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 오리온, 짜릿한 신맛 풍선껌 ‘와우 아이셔’ 출시

오리온은 풍선껌 ‘와우 아이셔’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와우 아이셔는 오리온의 풍선껌 ‘와우’와 신맛 캔디 ‘아이셔’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상큼한 청사과맛 껌과, 껌에 박혀있는 사워칩에서 두번 느끼는 짜릿한 신맛에 풍선 부는 재미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은 1997년 와우 블랙커런트 맛과 플럼 맛을 처음으로 출시한 이래 포도, 소다, 콜라, 레몬 등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지난해 6월에는 ‘상상을 뛰어넘는 FUN 풍선껌’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네 가지 색의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했으며, 올해 3월에는 상큼한 과일 샤베트 맛 껌에 여러 색의 플레이크를 더한 ‘와우 레인보우’까지 선보이는 등 총 6종의 와우 껌을 판매 중이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고메이494’ 선물세트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이 프리미엄 PB 브랜드 ‘고메이494’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갈비탕, 강진맥우 육포 등 신제품 6종을 비롯해 프리미엄 식재료 등 다채롭게 세트를 구성했다.

이번 추석에는 ‘고메이494 갈비탕/갈비찜 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한남동 소고기 전문점 ‘한와담’의 레시피로 만든 갈비탕과 블랙앵거스 탑초이스 등급 갈비와 특제 소스로 만든 갈비찜으로 구성된 세트다. 세트는 갈비탕, 갈비찜 각 1kg 상품 2개로 구성됐다.

갤러리아가 직접 엄선한 프리미엄 식재료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저온압착 방식으로 만든 전북 고창의 참/들기름, 충남 계룡산 산기슭에서 자연 발효해 5년간 숙성시킨 사과식초 등으로 구성했다. 세트는 3종부터 5종으로  구성됐다.

명절 선물용으로 좋은 ‘강진맥우 1++육포세트’도 선보인다. 갤러리아 독점 한우 브랜드 강진맥우를 사용한 프리미엄 육포로 식품 명인들의 조청, 매실액 등을 사용해 고기향을 최대한 살렸다.1세트 6개입 구성으로(80g x 6개)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고메이 494 베스트셀러 3종 세트’, ‘고메이 494 재래구이 김 세트’ 등 다양한 세트를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 CJ푸드빌 빕스, 가을 입맛 돋우는 신메뉴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맛과 멋이 깃든 계절 가을에 즐기기 좋은 신메뉴를 2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빕스에 펼쳐진 풍성한 가을 미식 테이블’을 콘셉트로 사과, 밤, 홍시 등 가을 대표 재료를 활용해 BBQ부터 파스타, 피자, 샐러드, 디저트까지 풍성하고 다양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양갈비를 활용한 스테이크도 새롭게 출시하며 스테이크 선택 폭을 넓혔다.

먼저 다채로운 구성의 샐러드바 메뉴가 눈에 띈다. ‘메이플 넛츠 로스트 치킨’은 달콤한 메이플 소스와 고소한 넛츠 토핑으로 색다른 맛을 더했으며 ‘애플 샐러드’는 달콤한 가을 사과와 상큼한 청귤드레싱이 만나 입맛을 돋운다.

애플시나몬 소스를 입힌 사과와 호두 빠스, 루꼴라를 더한 ‘골든 애플 고르곤졸라 피자’, 밤, 은행, 단호박, 대추 등을 흑미와 함께 쪄내 맛과 건강을 모두 담은 ‘가을 영양밥’ 등도 마련돼 있다. 밤 크림을 활용한 ‘마롱 치즈 케이크’, 홍시와 레어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홍시 레어치즈 푸딩’, ‘애플파이’, ‘논알콜 애플 시나몬 칵테일’ 등 가을의 맛을 담은 디저트도 눈길을 끈다.

샐러드바와 함께 즐기기 좋은 ‘허브갈릭 램 스테이크’는 고급 양갈비 부위인 프렌치랙을 우드파이어 그릴에 조리한다. 참나무 숯의 훈연 향을 덧입히는 조리법으로 깊은 풍미를 자아내며 허브갈릭 크러스트로 완성해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 양갈비와 소고기 스테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허브갈릭 램&서로인 스테이크’도 선보인다. 10월 15일까지 ‘허브갈릭 램 스테이크’ 2종 중 한 가지와 성인 2인 샐러드바를 함께 주문하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 신메뉴를 보다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한눈에 보는 ‘빕스 테이스티 어텀 로드(VIPS Tasty Autumn Road)’도 준비했다. 테이블 매트에 그려진 지도에 따라 샐러드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신메뉴를 코스처럼 즐길 수 있다. 함께 마련된 ‘빕스 나의 원픽 메뉴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1명)’, ‘갤럭시 워치6(2명)’, ‘CJ외식 기프트카드 3만 원권(2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0월 22일까지 진행하며 ‘나의 최애 원픽 메뉴’ 사진과 추천 이유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빕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 맥도날드, 150만 개 판매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재출시

맥도날드는 지난 7월 뜨거운 인기로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킨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오는 21일 재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버거 맛도 살리고 우리 농가도 살리는 로컬 소싱 프로젝트 ‘Taste of Korea(한국의 맛)’ 일환으로 출시된 메뉴다. 일반 대파보다 맛과 향이 진한 진도 대파를 활용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출시 후 고객들의 즉각적인 호응에 힘입어 일주일 만에 50만 개를 판매, 약 한 달간 15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해당 메뉴는 으깬 감자와 송송 썬 진도 대파가 박힌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크로켓을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구운 대파 마요 소스를 올려 은은한 단맛과 매콤 고소한 소스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론칭

신세계푸드가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유아왓유잇’은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개발한 브랜드다. 신세계푸드가 2021년 선보인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비롯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활용해 만든 간편식과 외식 메뉴로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의 첫 제품으로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 3종을 출시한다. 

또한 굽고 튀기거나 끓여야 하는 기존 가정 간편식과 달리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H(Ready to Heat) 방식의 원밀(One-meal)형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패키지 디자인에 있어서도 식물성 대안식의 주 고객층인 2030 세대들이 선호하는 감각적인 색상과 자체 개발한 ‘유아왓유잇’ 캐릭터를 활용해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은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3종이다. 런천 김치덮밥은 따뜻한 쌀밥에 ‘베러미트’ 런천 슬라이스 햄과 톳, 청각, 함초 등을 넣어 끓인 육수로 감칠 맛을 더한 식물성 볶은 김치를 함께 올린 덮밥이다.

볼로네제 라자냐는 자체 개발한 식물성 볼로네제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로 라쟈냐 본연의 깊은 풍미를 살리고 동시에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듀럼밀로 만들어 건강함을 더했다. 라구 리가토니는 쫄깃한 식감의 리가토니면에 ‘베러미트’ 다짐육을 넣은 식물성 라구 소스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이번에 선보인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즐기는 메뉴들을 식물성 간편식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편의성 위주로 성장했던 1세대 가정간편식(HMR)과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중시하며 등장했던 2세대 레스토랑 간편식(RMR)에 이어 건강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3세대 식물성 간편식(PMR) 시장을 성장시키고 동시에 ‘유아왓유잇’을 리딩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브랜드를 알리고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할 뿐 아니라 향후 식물성 간편식으로 개발할 메뉴를 미리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외식 매장도 함께 연다.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오픈하는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에서는 평소 즐겨먹는 메뉴를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아보카도 햄 포케볼, 트러플 자장면,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분짜 짜조 채소 트리오 샐러드 등을 비롯해 저탄소 요리로 개발한 멘치카츠 커리 라이스, 탄탄면, 김치 햄 아보카도 볼 등 20여종의 맛있는 메뉴를 트렌디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론칭을 기념해 매장에서 식물성 간편식 3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 재활용 재생원료로 만든 업사이클링 보냉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직접 소비자들을 찾아가 식물성 대안식을 제공하는 ‘유아왓유잇’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유아왓유잇’ 푸드트럭은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뷰티위크’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2030세대 젊은 층이 선호하는 장소로 찾아가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경험을 확산시키는 모빌리티 플래그십 스토어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심영범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