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카드업계가 추석 명절을 맞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할인 및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추석 명절과 창립 16주년을 기념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창립 16주년 기념 신나는 한가위 페스티벌’을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이용 미션 달성하면 경품이 팡팡!’은 이벤트 기간 동안 ▲교통 ▲해외 ▲온라인 업종에서 10만원 이상, 전통시장 및 착한가격 업소에서는 2만원 이상 이용 시 업종당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 ▲LG오브제 김치냉장고(2명) ▲LG스탠바이미GO(2명) ▲아이패드 에어 5세대(3명) ▲다이슨 플라이어웨이(5명) 등 달성한 미션 수에 따라 경품을 차등 지급한다.

‘보름달 스탬프 투어’는 세 번의 스테이지 기간 동안 기간별로 제시되는 퀴즈를 풀어 스탬프를 모아 스테이지를 완성하면 완성된 스테이지별로 응모를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착한가격 업소 돈쭐내기 프로젝트’는 전국 착한가격 업소에서 1만원 이상 신한카드 결제 시 2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목욕탕, 이·미용업 등 전 업종으로 대상을 확대해 진행하며, 1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5번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2023 황금녘 동행축제’ 활성화를 위해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3000포인트를 10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다음 달 3일까지 KB국민 국제브랜드카드 회원(KB국민 기업, BC, 마에스트로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누구나 풍요로울 권리 어마어마 경품, 추석 빅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응모하고 해외이용금액 합산 5만·30만·60만원 이상이면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5000·2만·4만원권을 증정한다. 모바일 쿠폰은 11월 30일까지 KB Pay ‘나의 쿠폰함’으로 제공된다.

롯데카드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매정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추석 기획전을 열고, 식품·생활&주방·뷰티·가전 행사상품 10%, 럭셔리 행사상품 3%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7만원 이상 구매 시 3%를 최대 5만원까지, 15만원 이상 구매 시 5%를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한다. 단, 가전·럭셔리 상품은 제외된다.

롯데마트·하나로마트·홈플러스·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GS THE FRESH·메가마트 등 오프라인 마트, 슈퍼마켓에서 추선 선물세트를 결제하면 즉시 할인 또는 결제금액 구간별 최대 750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과 롯데ON, 쿠팡·옥션·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추석 기획 상품을 결제하면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하나카드는 지난 6일부터 ‘행복한 추석명절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9월 한달간 하나 개인신용카드로 1회 이상 이용한 손님을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 Z플립 5 1명 ▲LG전자 스탠바이미 GO 3명 ▲삼성 더프리스타일 1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4대 대형마트, 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 및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이 주어진다. 온라인에서는 10~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 여행객들을 위한 면세점 혜택과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하이원리조트·웰리힐리파크·휘닉스평창·모나용평리조트·무주 덕유산리조트 등 국내 5대 리조트 객실 패키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NH농협카드는 ‘2023 황금녘 동행출제’의 일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NH Pay를 통해 마이캐치(My Catch)로 ▲전통시장 ▲백년가게 등 혜택 담기 후 가맹점 이용 시 최대 30%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NH Pay 최초 신규 가입 및 푸시알림 동의 시 GS25 모바일 쿠폰 5000원권 1매를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 증정하고, NH농협카드 개인고객(채움)을 대상으로는 우편으로 수령했던 지류 명세서를 NH Pay 명세서로 변경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5000원권을 지급한다.

‘추석 기념 경품 추첨 이벤트’는 2회에 나눠, 1차는 오는 15일까지 실시하며 2차는 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1차 이벤트 경품은 ▲애플 아이폰14 Pro(2명) ▲애플 에어팟 Pro(5명) 등이고, 2차는 ▲세라젬 M4(1명) ▲다이슨 V12(3명) 등이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