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핀다
사진=핀다

핀다가 케이뱅크와 손잡고 개인사업자를 위한 대출 상품을 입점시켰다.

7일 핀다에 따르면 이번 제휴를 통해 케이뱅크의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인 ‘사장님 신용대출’을 핀다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 상품은 100% 비대면 상품으로, 지점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3분 이내에 최저 금리 4.63%,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핀다는 이번 케이뱅크 합류로 업계 최다인 69개 제휴 금융사와 300여개의 대출상품을 보유하게 돼 업계 1등 제휴력을 갖춘 대출비교플랫폼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개인사업자를 위한 비대면 대출 상품을 입점시켜 고금리 시기에 대출 문턱이 높아 어려움을 겪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대출 편의성을 높였다.

가입 대상은 사업기간 1년 이상인 단독 명의의 개인사업자로, 휴·폐업 없이 현재 3개월 이상 연속된 매출이 있고, 연소득 1000만원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대출 기간은 만기 일시 1년(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장 3년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핀다는 지난달 개인사업자번호만 입력하면 개인이나 사업자로서 사용한 대출·카드 등 금융상품 이용내역을 한 번에 확인하고, 개인사업자(SOHO) 신용점수도 관리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신용관리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사장님을 위한 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 등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빅데이터 상권분석 서비스 ‘오픈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지난 3월에는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배달의민족 라이더와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여기에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는 대안신용평가모델(ACSS)을 바탕으로 상권 분석부터 대출, 신용관리, 상환까지 연결되는 ‘올인원’ 사업자 대출 비교 서비스도 연내 론칭할 계획이다.

이혜민 공동대표는 “사업 운영으로 은행에 갈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사장님이라면 핀다 앱에서 비대면 사업자 대출 상품을 가장 많이 확인할 수 있고, 오픈업 서비스를 통해 가게 운영에 필요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며 “자영업자 대출 1000조 시대를 맞아 사업자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사장님을 위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