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서울시 산모 위한 산후조리경비 100만원 지원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서울시와 함께 산후조리경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1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올해 7월 1일 이후 출산하고 서울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산모를 대상으로 출생아 1인당 총 100만원 상당의 산후조리경비를 산모 명의의 신용 또는 체크카드에 바우처로 제공한다.

다문화가족 외국인 산모도 지원대상에 포함되며(부부 모두 외국인인 경우 제외)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와 의약품, 한약조제, 건강식품구매, 산후 운동수강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지원은 이날부터 서울맘케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고, 오는 11일부터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SKT·KT 이용 고객 위한 제휴카드 2종 출시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SK텔레콤과 KT 이용 고객을 위해 각 통신사 제휴카드인 ‘TELLO T 라이트 할부카드’와 ‘KT DC PLUS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TELLO T 라이트 할부카드’는 SK텔레콤 휴대폰 장기 할부 서비스인 ‘T라이트 할부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지난달 실적인 40만·80만원 이상이면 1만·1만3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이와 함께 연말까지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발급월부터 25개월 동안 프로모션 혜택을 추가해 지난달 실적이 40만·80만원 이상이면 월 2만2000·2만4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T라이트 할부 서비스 이용 시 할부 수수료율은 24개월 연 5.9%, 36개월 연 6.9%다.

‘KT DC PLUS 롯데카드’는 KT 통신요금 자동납부 고객에게 지난달 실적 40만·80만원 이상이면 월 1만·1만3000원을 결제일 할인해준다. 여기에 연말까지 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에게 발급월 다음 달부터 24개월간 프로모션 혜택을 추가해 지난달 실적이 40만·80만원 이상이면 월 2만2000·2만4000원을 결제일 할인해준다.

두 카드의 연회비는 2만원(국내전용, 마스터)이며, 롯데카드 디지로카앱과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하나카드 KaPick’ 출시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하나카드와 ‘KaPick’ 시리즈의 두 번째 상품으로 ‘하나카드 KaPick’을 출시했다.

1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하나카드 KaPick’은 귀여운 춘식이 디자인에 카카오페이 결제 시 최대 25% 할인되는 혜택을 더해 사용자가 누릴 수 있는 효용성을 높였다.

‘하나카드 KaPick’은 업종에 관계없이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금액의 25%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금액 충족 시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택시·쇼핑·뷰티·영화·커피 업종에서도 결제 수단에 상관없이 10%가 할인된다. 해당 업종에서도 전월 이용금액 충족 시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서비스가 적용되는 대상 업종별 가맹점은 ▲택시 ▲쇼핑(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 ▲뷰티(미용실 업종) ▲영화(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커피(커피빈·카페베네·할리스·이디야)로 구성돼있다. 사용자들은 ‘하나카드 KaPick’을 통해 최대 4만원까지 혜택을 받게 된다. 단, 쇼핑 가맹점의 경우 온라인 매장은 제외된다.

‘하나카드 KaPick’은 이벤트 직전 6개월간 하나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었던 사용자 대상으로 최대 32만6000원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KaPick’ 카드는 카카오페이가 ‘픽(Pick)’한 카드라는 뜻으로, 카카오페이 ‘카드 만들기’ 서비스 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개개인에게 특화된 상품을 추천해 사용자의 일상 속 다양한 결제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하나카드 KaPick’을 만나볼 수 있는 카카오페이 ‘카드 만들기’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의 ‘카드’ 영역에서 진입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e스포츠 대회 초청 행사 실시…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티켓 등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10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국내에서 개최되는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맞아 라이엇게임즈의 공식 파트너 Mastercard와 손잡고 ‘KB국민 노리(nori)2 체크카드 Play’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은 라이엇게임즈가 직접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로, 전세계의 프로 게임단이 참석하며 전세계 게임 팬들에게 사랑받는 행사다.

KB국민카드는 10월 15일까지 ‘KB국민 노리2 Play 이용하고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직관하러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 이벤트에 응모하고 KB국민 노리2 Play 체크카드(마스터 브랜드)를 신규로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롤드컵 결승전 티켓 30명(인당 2매) ▲롤드컵 준결승전 티켓 20명(인당 2매) ▲리그오브레전드 피규어 10명 ▲리그오브레전드 인게임 스킨 20명 ▲리그오브레전드 인게임 아이템 100명 등 총 180명에게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대상 카드 신규 발급 시 추첨 기회 2회(재발급은 1회), 이용금액 10만원당 추첨 기회 1회가 부여된다. 세부 행사 내용은 KB Pay 앱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KB국민 노리(nori)2 체크카드 Play’는 커피, 편의점, 배달 등 10개 업종에서 할인받는 ‘일상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Play형 발급 시 PC방과 패스트푸드점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카드로, 커피 영역 할인은 전월 실적 없이도 제공되며, 다른 영역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 시 제공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