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HERITIGE 카드 이용고객 대상 호캉스 이벤트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HERITIGE 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항공권과 호텔 숙박권 제공, 국내 특급호텔 이용권 제공 등 호캉으 이벤트를 제공한다.

9월 13일까지 HERITAGE Reserve(리저브)와 Smart(스마트) 카드를 발급하고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카오 무료 여행 됩니다! HERITAGE 카드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3일까지 이벤트 응모하고 HERITAGE 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무료 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마카오 왕복 항공권(2인) ▲마카오 갤럭시 호텔 숙박(2박) ▲식음료 바우처 ▲그랜드 리조트덱 워터파크 입장권(2인) 등이 제공된다. 여행 일정은 10월 27일에서 29일까지 2박 3일로, 지정된 일자만 참여 가능하며, 행사 응모는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9월 7일까지 HERITAGE Reserve 회원을 대상으로 ‘헤리티지 리저브 카드 쓰Go! 신라호텔 가Go!’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에 응모하고 HERITAGE Reserve 카드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신라호텔 숙박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단, KB Pay로 1건 이상 결제가 필요하다.

당첨된 고객은 ▲서울 신라호텔 디럭스룸 1박 이용권(지류)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이용권 5만원 등이 제공된다.

10월 31일까지 KB국민 플래티늄 이상 신용카드 회원 또는 프라임 고객을 대상으로 동남아 골프장 그린피 무료 등 골프 관련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10월 28일까지 행사 기간 중 태국 명문 골프장 타이CC, 로열레이크사이드CC에서 개인 신용카드로 그린피 결제 시 동반 1인까지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자이언트 골프에서 제공하는 동남아 프리미엄 골프 상품을 특별혜택가로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카드,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 롯데카드’ 출시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무기명 법인카드로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을 적립할 수 있는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 롰데카드는 지난달 실적 조건에 상관없이 국내외 이용금액 3000원당 1대한항공 법인 크레딧을 한도 제한 없이 적립해준다.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은 SKYPASS(스카이패스) 마일리지처럼 적립 후 대한항공 항공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법인회원 대상 프로그램이다.

기존 SKYPASS 마일리지의 경우 기명 법인카드 사용을 통해 임직원 개인 SKYPASS 계정에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반면,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 롯데카드는 법인등록번호 기반 적립으로 무기명 법인카드 사용을 통해 임직원 다수가 이용해도 법인계정 1개로 적립돼 회사 차원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적립된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은 법인 소속 임직원들의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구매 또는 좌석 승급 구매에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 조회·사용 및 유효 기간은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카드 출시를 기념해 마스터카드와 함께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 롯데카드를 마스터 브랜드로 신청하면 국내외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를 연 2회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여행플랫폼 더라운지앱을 통해 국내외 1200여개 공항라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연말까지 진행되며 연장 시 재공지 된다.

카드 신청은 롯데카드 법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 4000원, 해외겸용(MASTER) 5000원이다.

◆삼성카드, ‘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 출시

사진=삼성카드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부 산하기관인 국립생태원과 협업해 자연 생태계 보호와 생물다양성 보존 메시지를 담은 ‘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28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는 삼성카드 가맹점에서 잔액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다.

카드 디자인에는 환경·생태 보호 메시지를 반영해, 삼성카드와 국립생태원이 함께 선정한 멸종위기 야생생물 3종(호랑이, 수달, 나도풍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또한 삼성카드의 환경 슬로건인 ‘FOR EARTH, FOR US’를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 반영하고, 후면에는 멸종위기종 보호 동참 메시지를 담았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함께하는 삼성카드’라는 삼성카드의 ESG 비전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기후변화로 사라져가는 멸종위기종에 대한 경각심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재활용 플라스틱(R-PVC)를 활용해 제작함으로써 카드를 이용하는 일상생활 속에서도 자원절약을 실천할 수 있게 도왔다.

삼성카드는 ‘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 출시 외에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활동 또한 전개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지난 3월 자연생태계 보호에 동참하기 위한 글로벌 협의체인 TNFD(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자연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포럼에 가입했다.

삼성카드는 TNFD 포럼 가입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에게 자연보전 인식을 확산하고,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플랫폼 ‘모니모’ 앱에 매월 국립생태원이 선정한 멸종위기종 콘텐츠를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모니모’ 앱에서 ‘생태계 보호’ 항목을 관심분야로 설정하면 확인할 수 있다.

‘멸종위기종 기프트카드’는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우리카드, 유소년 클럽 선수 대상 ‘Spike Your Dream’ 배구 교실 개최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 우리WON 프로배구단이 지난 26일 장충체육관 보조체육관에서 유소년 클럽 대상으로 서울시설공단과 함께하는 ‘Spike Your Dream’ 배구 교실을 개최했다.

28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구단 슬로건인 ‘Spike the Seoul’을 활용해 유소년들이 배구를 통해 큰 꿈을 펼치길 바라는 마음으로 ‘Spike Your Dream’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서울 맑은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15명을 구단 훈련장인 인천 송림체육관으로 초청해 일일 배구교실을 진행했고, 23일에는 서울시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스포츠클럽을 운영하는 학교 중 선수단 방문을 희망하는 학교를 모집, ▲창일초 ▲난우초 ▲서일중 ▲온곡중 ▲경인고 ▲덕성여고 등 초·중·고 각각 2개교 총 6개 학교를 방문해 일일 배구 교실을 진행했다.

서울시설공단과 함께한 이번 배구 교실은 리베로 오재성, 아웃사이드 히터 송명근, 아웃사이드 히터 마테이, 미들블로커 박준혁, 세터 한태준이 일일 코치로 참여해 서울시 유소년 클럽 선수 50명을 대상으로 배구 기본기(리시브, 토스, 스파이크 등) 원포인트 클리닉 및 연습경기, 사인회 등을 진행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