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LCC 통합 마일리지 상품 ‘Mile1 하나카드’ 출시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유니온페이와 함께 여행을 즐겨 떠나는 손님들을 위해 저가항공사 통합 마일리지 카드 상품인 ‘Mile1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21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Mile1 하나카드’는 저가항공사를 자주 이용하는 손님들께 합리적인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상품으로, 저가항공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UniMile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를 통해 적립되는 UniMile은 6개 저가항공사(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에서 항공권 결제 시 즉시 사용이 가능한 통합 마일리지로, 1UniMile은 1원의 가치를 지닌다. 특히, UniMile은 특정 업종을 비롯해 일상생활과 밀접한 업종 등 전 업종에서 사용 시 마일리지가 적립돼 활용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Mile1 하나카드’의 특화 서비스로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6대 저가항공사(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에서 1500원당 45UniMile 적립된다. 또한 ▲해외 전 가맹점, 국내 면세점(신라,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 하나투어, Agoda, Expedia, Hotels.com에서 1500원당 35UniMile 적립되며 통합 월 10만UniMile 한도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UniMile이 적립되는 혜택도 있다. ▲온라인쇼핑(네이버쇼핑, 쿠팡, SSG닷컴, 11번가, 인터파크, 티몬)에서 1500원당 15UniMile 적립(월 2만UniMile 한도) ▲국내 전 가맹점 이용 시 1500원당 7UniMile 적립은 전월 실적은 물론 적립 한도 없이 무제한 적립이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제휴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9월 30일까지 직전 6개월간 하나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먼저 6대 저가항공사 중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과 인터파크투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11만원 이상 항공권 결제 시 7만원 캐시백 및 올해 연말까지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바로 이용 가능한 인천공항 무료 라운지 서비스($39 상당)를 본인에 한해 1회 제공한다.

또한 당장 항공권 발권 계획이 없는 손님들을 위해서는 전 업종 합산 5만원 이상 결제 시 5만UniMile이 적립된다. 이외에도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인터파크투어에서는 운임 할인 또는 부가서비스 할인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

‘Mile1 하나카드’ 신청은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하나Pay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국내외 연회비는 2만원으로 동일하다.

◆신한카드, 자립준비청년 대상 온라인 금융콘서트 개최

신한카드는 ‘아름인 금융아카데미’의 일환으로 9월 4일과 12일에 온라인 금융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아름인 금융아카데미’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금융자립에 필요한 ‘금융 리터러시(금융 이해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신한카드의 ESG 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먼저 ‘금융편’은 ‘돈의 흐름을 알아야 세상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9월 4일 박정호 명지대학교 교수의 강연이 진행되고, ‘주거편’은 9월 12일 ‘내가 살 집은 내가 정한다’라는 주제로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신한카드 아름인 홈페이지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젱서 8월 23일까지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2021년부터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특별시시아동복지협회 아동자립지원사업단과 함께 서울시 소재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만 18세로 자립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 교육 대상자를 발굴하고,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해당 시설 방문을 통한 대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금융교육은 ‘현명한 자립지원금 관리, 저축과 투자의 필요성, 합리적인 소비와 신용 지키기’ 등 경제 자립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청년들의 사회적, 심리적 고립을 예방함과 동시에 일상 생활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작년과 올해 상반기에 이어 세 번째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자립준비청년 외에도 중증질환, 장애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족을 돌보고 있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족돌봄청년’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아동, 청소년을 위한 금융, 소비, 신용 등 금융교육, 느린 학습자를 위한 생활경제교육,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및 금융범죄 피해 예방교육 등 교육 대상자별 맞춤형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난 6월 말 현재 누적 기준 약 13만 6천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카드, 전 세계 38개국 외화 충전·결제되는 ‘트래블월렛 우리카드’ 출시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트래블월렛과 PLCC 상품 ‘트래블월렛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21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 상품은 기존 트래블월렛에서 제공 중인 선불 서비스에 신용카드 기능을 추가로 탑재한 것이다. 해외 이용 시 미리 충전한 트래블페이 충전금액이 우선 차감되고 잔액이 부족하면 자동으로 신용으로 전환돼 후불 결제된다.

국내 이용 금액의 1%와 해외 이용 금액의 2%를 트래블포인트로 적립 가능하고, 선불 및 신용 결제금액 모두 비자 브랜드 이용수수료 1.1%와 해외이용 수수료 0.3%를 면제받을 수 있다. 트레블페이 결제 한도 및 연결 계좌 역시 제한 없으며, 전 세계 38개국의 통화로 환전 가능하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해외전용 2만원이며,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달 해외여행에 특화된 독자 신상품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실적 관계없이 해외 이용 금액 1000원 당 2마일, 국내 대상 가맹점에선 한도 없이 1마일을 적립할 수 있다.

해외이용 수수료를 모두 면제받을 수 있고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국제선 공항 라운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