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

8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는 작년 7월 출시 이후 이용가능한 해외통화를 총 18종으로 확대하고,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하는 등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출시 11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고, 안유진을 모델로 한 광고와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는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통해 하나머니 앱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로 축적해 온 손님 경험과 특성을 바탕으로 손님의 니즈에 맞춰 여행로구, 여행비용 1/N 정산, 트래블로그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강화했다.

먼저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여행 종료 후 하나머니 앱에서 ‘나만의 여행로그’가 만들어진다. 여행지에서 이용한 결제 내역이 자동으로 정리되는 것은 물론, 그날의 일기와 기분까지 기록할 수 있다.

또한 국가별, 도시별 여행 유형과 소비 금액 및 트래블로그를 통해 아낀 금액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여행 분석리포트’도 함께 발행된다. 여행 분석 리포트를 통해 여행 중 방문한 장소와 걸음 수도 확인 가능하며, 다른 여행자와 일정과 경비 등도 비교 분석해볼 수 있다.

평소 해외여행을 여럿이서 함께 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원화는 물론 외화까지 여행 비용 1/N 정산이 가능하다. 이전처럼 여행 경비를 개별 환전해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나눠가지는 번거로움 없이 실시간 환전과 더불어 여행 후 ‘1/N 정산’ 서비스를 통해 손님 편의성을 확대했다.

여행을 함께 떠난 친구, 연인과 여행 및 결제 기록을 공유하면 여행리포트 역시 자동 공유돼 여행에 대한 추억을 함께 나누고 되새길 수 있다. 이외에도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 함께 여행하는 친구, 회사 동료와 ‘함께 걷기’를 할 수 있고, 걸음 미션 성공 시 건강응원금 적립 등 하나머니 앱 내 커뮤니티 기능을 지속 추구할 예정이다.

앞으로 해외여행과 관련된 준비는 하나머니 앱의 트래블로그샵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샵’에서는 트래블로그 카드와 항공 및 호텔 등 여행 준비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부터 출국 전 챙겨야 할 환전, 여행자보험과 공항에서 즐길 수 있는 라운지 및 면세점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번에 함께 오픈한 ‘머니로그샵’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모아둬 해외여행과 직구를 즐기는 트래블로거와 하나금융그룹을 이용 중인 손님들의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1주년에 맞춰 새로워진 하나머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도전! 애플 맥북’ 프로모션은 새로워진 서비스 체험 미션을 수행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Air 13(1명) ▲아이폰 14(1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2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도전! 100만 하나머니’는 매주 달러, 유로, 엔화 3개 부문에서 가장 낮은 환율에 충전한 손님 한 명씩, 총 세 분께 100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전원! 100 하나머니’는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3번만 공유하면 누구나 100 하나머니를 바로 받을 수 있다. 하나머니 체험 프로모션 기간과 자세한 내용은 하나머니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 7월 트래블로그의 외화 환전 금액이 사상 최초로 11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2023년 2월 이후 5개월 연속으로 외화 환전 금액의 신기록을 경신하는 수치이며, 누적 환전 금액도 5000억원을 넘어서며 가파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7월 말 기준 트래블로그 서비스 누적 가입자수도 175만을 돌파해 200만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실물 화폐를 벗어난 디지털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 경험과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 숙박, 현지 맛집 등 개인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여 손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