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체인화 기술’ 보유 에이팟 플랫폼스와 MOU
방대한 작가 네트워크 갖춰…협력 통해 콘텐츠·홍보 ↑

김건오 효성TNS 김건오 상무(오른쪽)가 하상윤 에이팟 플랫폼스 대표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효성
김건오 효성TNS 상무(오른쪽)가 하상윤 에이팟 플랫폼스 대표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효성

효성 금융 및 정보 기술(IT) 계열사 효성TNS가 대체 불가능 토큰(NFT) 전문 포털 사이트인 ‘NFT 타운’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블록 체인화 전문 기업과 손 잡는다. 

효성TNS는 에이팟 플랫폼스와 NFT 타운 작가 및 작품 서비스 활성화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에이팟 플랫폼스는 예술 작품은 물론 명품 등 실물 자산들에 데이터 각인을 새겨 블록 체인과 연결시키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또 국내외 다수 NFT 작가 조직·커뮤니티, 예술 관련 조직 등과도 방대한 협업 관계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효성TNS는 에이팟 플랫폼스가 보유한 NFT 작가 네트워크를 NFT 타운에 적용, 이용자가 더 많은 NFT 작가 및 작품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게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NFT 작품 소개 뿐 아니라 디지털 상품 전송과 NFT 보유자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양 사는 첫 번째 협업으로 이달부터 경기 고양 롯데백화점 일산점 스파치오 위르 갤러리에서 콰이어트아이, 한광숙, HAN(한순옥) 등 유명 NFT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 판매하기로 했다.

김건오 효성TNS 상무는 “NFT 타운에 작가 기반 커뮤니티를 형성해 최고의 NFT 포털을 만들어 가겠다”며 “올 하반기에는 모바일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NFT 대중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민규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