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진투자증권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29일까지 총 20억원 규모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제435회 ELS‘는 1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테슬라(TESLA)와 엔비디아(NVIDIA)를 기초자산으로 삼는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시 수익률은 최대 세전 연 25%다.

제435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로 구성돼 3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 대비 85%(3개월), 80%(6개월), 70%(9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며, 만기평가일에 기준가 대비 65%(12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연 25%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녹인(Knock-in) 구조(녹인 베리어 45%)를 채택한 이 상품은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 기준가의 65%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상환 돼 원금과 이자 수령이 가능하다. 단, 해당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원금 손실이 발생한다.

상품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원이며, 온라인 전용 상품이므로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파이낸셜투데이 양지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