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의 최근 한 달 수익률이 국내 상장 상장지수펀드(ETF) 중 1위(레버리지 제외)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 레버리지를 제외한 국내 상장 ETF는 총 675개다. 이 중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최근 한 달 수익률 29.09%를 기록하며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지난달 1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으며, 비교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하는 상품이다. 비교지수는 테슬라와 전기차 및 반도체 상위 기업으로 구성된 ‘Bloomberg EV Supporters Plus Tesla Price Return Index’다.

우수한 수익률의 배경으로는 ‘메가캡8’이 꼽힌다. 메가캡8은 최근 미국 증시를 강세장으로 이끈 시가총액 상위 8개 종목(▲엔비디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메타 플랫폼 ▲알파벳 ▲테슬라 ▲넷플릭스)을 일컫는다.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현재 메가캡8 가운데 테슬라(24.12%)와 엔비디아(9.97%)를 높은 비중으로 편입하고 있다. 또한, 테슬라 관련 레버리지 ETF 상품 ‘TSLL(Direxion Daily TSLA Bull 1.5X Shares)’을 24.26% 비중으로 담아 테슬라에 대한 노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가져가고 있다.

개인투자자의 순매수세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은 지난달 16일 이후 최근까지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를 172억원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 기간 개인투자자의 순매수세는 1거래일도 빠짐없이 이어져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의 순자산액은 출시 한 달 만에 500억원을 돌파(이달 12일 기준 503억원)했다. 현재 순자산액은 549억원이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엔비디아나 테슬라의 경우 국내 투자자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지만, 연금계좌에서는 투자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었다”며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를 활용하면 해당 종목들을 연금계좌 내에서 투자할 수 있어 연금계좌에서 테슬라나 엔비디아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는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과거의 성과가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양지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