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오피스가 위치한 판교 지역의 결제 가맹점을 지원하는 ‘판교 구석구석 캠페인’을 진행한다.

13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판교 구석구석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들을 돕고자 기획된 것으로, 판교 지역 곳곳에 가맹점 광고를 무료로 지원하고, 사용자 혜택도 높일 수 있는 결제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판교 지역의 카카오페이 가맹점주들은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별도 비용 없이 상호를 노출하는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광고 지원은 캠페인 취지에 맞춰 대형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아닌 소상공인 상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판교역 미디어가든·판교역 에스컬레이터·판교역 주변 버스 승강장·판교역 순환 마을버스 등 판교 지역 거주자 및 통근자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광고를 노`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판교를 오가는 사람들이 소상공인 가맹점을 인지하고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해 실질적인 고객 유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광고 지원은 7월 1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가맹점과 사용자 모두를 위한 결제 프로모션도 함께 시작했다. ‘타임어택 in 판교’는 판교 지역 내 프로모션 대상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로 1회 이상 결제 시 판교 지역 내에서 사용 가능한 20% 카페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으로, 7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쿠폰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1인 1회 받을 수 있으며, 지급받은 당일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지급받은 쿠폰은 매장에서 따로 보여줄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판교 지역 5% 포인트 적립’은 판교 내 프로모션 대상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하루 한 번씩 결제 금액의 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즉시 적립해 주는 프로모션으로,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1회 최대 5000원까지 총 5회 적립 가능하며,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적립 받을 수 있다. 쿠폰 발급과 5% 페이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가맹점은 카카오페이 결제 화면 상단의 ‘내 주변’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생 방안을 모색해왔다고 강조했다. 가맹점의 효율적인 운영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바코드 리더기가 없는 소상공인 상점에서도 편리하게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할 수 있게 결제키트를 무료로 지원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2021년 오프라인 가맹점 대상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 인하에 이어, 작년 1월과 올해 3월에는 온라인 영세·중소 가맹점 대상 카드 결제,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를 각각 인하했다. 올해 3월에는 ESG 위원회를 정식 출범, 금융소외계층 및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판교 구석구석 캠페인’은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파트너인 판교 지역 가맹점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의 경제활동을 돕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