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올해 초 자신의 가치를 위한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HERITAGE Smart’ 카드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HERITAGE Reserve’, ‘HERITAGE Exclusive’ 카드를 출시해, 타겟 고객별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

8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HERITAGE Exclusive 카드’는 최상위 1%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HERITAGE’브랜드의 완성형 프리미엄 상품으로, 별도의 자격 기준 심사를 통해 발급 가능하고, 최상위 고객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쿠폰서비스는 2가지가 제공된다. ▲골프클럽 이용권 ▲제휴 특급호텔 4종 멤버십 ▲대한항공 해외 항공권 좌석 승급 ▲대한항공 동반자 무료 해외 항공권 등 4종의 쿠폰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골프클럽 리무진 이용권 ▲공항 리무진 이용권 등 2종의 쿠폰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 없이 모든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1% 포인트리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특히, 항공, 면세점, 골프장, 호텔 업종 이용 시에는 1% 추가 적립 혜택이 제공돼 국내 가맹점에서는 최대 2%까지 포인트리 적립이 가능하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는 조건 및 적립한도 없이 3% 포인트리 적립이 제공된다.

또한 최상위 고객만을 위한 다양한 특별 서비스도 제공된다. ▲골프백 딜리버리 서비스 ▲대학병원 등 의료기관 에스코터 동행 서비스 ▲밀리의 서재 12개월 구독권 ▲전 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가능한 ‘Lounge Key’서비스 ▲롯데호텔 현장 할인 및 발레파킹 제공 등 우대 서비스 ▲KB국민은행 수수료 면제, SMS 서비스 무료 제공 등 최상위 고객을 위한 금융, 건강, 문화 서비스까지 혜택에 담았다.

이 카드를 Visa(비자) 브랜드로 발급 시 다이닝, 호텔 예약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24시간 연중 무휴로 이용할 수 있는 ‘Visa Infinite 컨시어지 서비스’이용이 가능하다. 전 세계 공항 라운지와 국내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 등도 무료로 누릴 수도 있다.

‘HERITAGE Reserve 카드’ 2종은 자신만의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4050세대와 은퇴 후에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는 프리미엄 카드 상품이다.

‘HERITAGE Reserve(포인트형)’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30만점까지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 최대 1.2% 포인트리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은 전월 이용실적 및 적립한도 조건 없이 3%까지 포인트리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백화점, 골프장, 골프연습장 등 각 업종에서 100만원 이상 이용 시 연 2회에 한해 5만 포인트리 특별 적립 혜택도 있다.

‘HERITAGE Reserve(스카이패스형)’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1000원당 1마일리지 적립, 해외 가맹점 1000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된다.

‘HERITAGE Reserve 카드’ 2종의 공통 서비스로 ▲쿠폰 서비스(3가지 중 1가지 선택) ▲골프백 딜리버리 서비스 ▲의료기관 동행 서비스 ▲전자책 구독(6개월 구독권) ▲롯데호텔 우대 서비스 ▲금융 서비스 등이 있다.

쿠폰 서비스로는 ▲골프클럽 이용권, ▲제휴 특급호텔 멤버십 ▲항공권 할인 등 3가지 쿠폰 중 1가지를 선택, 연 1회 제공한다. 그 외 특별 서비스로 ‘Exclusive’ 카드와 동일한 골프백 딜리버리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이 카드를 Amex(아멕스) 브랜드로 발급 시 ‘Amex Elite 서비스’ 를 통해 전 세계 1200여개의 공항 라운지와 국내공항 및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Amex의 ICON 서비스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프리미엄 카드와의 특별한 첫 만남을 위해 카드 디자인에도 HERITAGE 브랜드의 감성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HERITAGE Exclusive 카드’와 ‘HERITAGE Reserve 카드’ 모두 플레이트에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적용해 카드를 소지한 회원의 품격을 나타낼 수 있는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무게감을 한층 더한 것이 특징이다.

‘HERITAGE Exclusive 카드’의 연회비는 200만원, ‘HERITAGE Reserve 카드’의 연회비는 80만원이다. ‘HERITAGE Exclusive 카드’는 ▲KB국민카드 영업점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만 별도의 자격 심사를 거쳐 발급 가능하며, ‘HERITAGE Reserve 카드’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에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2종의 헤리티지 시리즈 출시로 KB국민카드의 프리미엄 브랜드 카드 라인업이 완성됐다.”며, “프리미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카드 디자인으로 연회비 이상의 특별한 경험과 변함없는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