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연금투자 정보를 한 권에 정리한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100세 시대의 노후 준비를 위해 퇴직연금과 개인연금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ETF를 활용한 연금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투자 노하우를 안내하기 위해 연금투자 바이블을 개정해 6판을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은 연금투자가 가능한 Kodex ETF 144종, 지역 및 유형에 따라 연금투자용으로 추천하는 ETF 19종 등 연금투자에 적합한 ETF를 소개한다. 아울러, 2023년 개정된 연금제도 및 세제개편 내용도 새롭게 반영해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으며, 연금투자에 대한 질의응답(Q&A)까지 실전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6월 6일까지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투자자들에게 실물 가이드북을 집으로 배송한다.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고 가이드북을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는 추가로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은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손쉽게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연금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ETF 상품들을 활용해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려는 투자자분들을 위해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 6판을 새롭게 발간했다”며 “Kodex 상품만으로도 안정성, 중립형, 성장형 등 성향별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평안한 노후 준비를 진행할 수 있도록 투자자들과 꾸준히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자산운용은 2020년 업계 최초로 ‘ETF를 활용한 연금투자 가이드’를 제작한 이후 매년 투자자에게 유익한 ETF 투자 정보를 소개해 왔으며, 이번이 개정 6판이다. 올해는 ‘Kodex 미국 섹터 ETF 가이드북’, ‘Kodex ETF 채권투자 바이블’도 제작해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파이낸셜투데이 양지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