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과 산업대학원은 15일부터 22일까지 2023학년도 후기 2차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광대학원은 관광경영학과(컨벤션·이벤트경영/여행·항공경영/골프·리조트경영 전공)와 호텔·외식경영학과(호텔경영/외식경영/식생활문화산업/소상공인창업 전공) 2개 학과로 석사학위과정 입학정원(110명) 범위 내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2019년 6월 아시아 최고의 조리 교육기관을 목표로 세종컬리너리스쿨(SCIA, Sejong Culinary Institute of Asia)을 개원했으며, 대학원과 연계운영 및 융합전공 개설, 실무와 현장적응 교육 강화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한다.

타 대학원 대비 개설강좌가 많고, 전임 교수 강의 비율이 높은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관련 업계 전문가 및 교수진을 교과목 특성에 맞도록 적합하게 배치해 실무적 능력, 경영 및 관리자로서의 능력, 의사결정 및 연구능력 등을 골고루 함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부의 탄탄한 인프라와 교육시스템으로 전문지식과 전문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제가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세종대 호텔관광경영전공은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의 `2023 QS 세계대학평가 분야별 순위`에서 세계 46위, 3년 연속 국내 1위를 기록해, 호텔관광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대학임을 또다시 입증하기도 했다.

산업대학원은 부동산자산관리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유통산업학과, 스포츠산업학과(스포츠산업전공/스포츠헬스케어전공/태권도전공)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서류전형만으로 선발한다.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온라인 100% 수업으로 대학원의 정규 석사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의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면서도 현장이 있는 오프라인의 강의도 가능하다. 자격증대비 전문가 과정, 창업스타트업 공간지원, 오프라인 수업, 비즈니스 컨퍼런스, 세미나, 해외현장답사, 워크숍, 원우회 등 다양한 활동도 가능하다.

시간이 없는 직장인과 전문인 학습과 전공 관심분야의 창업을 동시에 진행하려는 전문인과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수업은 온라인으로 하고, 창업과 비즈니스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이번 2023학년도 후기 2차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