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더프리뷰 성수’ 누적 관람객 3만명·판매액 28억원 달성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3차례에 걸쳐 개최된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가 3만명의 관람객과 28억원의 작품 판매액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월 19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개최된 ‘2023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에는 1만8000여명이 방문하고, 작품 판매액이 12억원을 넘어서는 등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신한카드는 신진 갤러리·작가와 상생하고자 기획된 아트페어에서 이뤄낸 값진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개최된 ‘2023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의 입장권 판매 및 출구 조사 결과 관람객의 약 65%가 MZ세대였다. 10만원대에서 시작해 100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온라인 아트 플랫폼 ‘마이아트플렉서(MyArtFlex)’ 앱으로 작품·작가·가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 점, 카드 구매 비중이 90% 등의 카드 결제 할인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고객 경험 구현을 통해 2030세대의 호응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우수 고객들을 초청하고, 신한은행의 배달앱 ‘땡겨요’ 지역 상생 이벤트와 신한프렌즈 아트토이 전시 등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파워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그룹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장을 마련함으로써 여타 아트페어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신한카드는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부합해 금융과 아트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통해 문화예술계 저변 확대와 더불어 고객과의 차별화된 소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NH농협카드, ‘zgm.고향으로카드’ 광고 영상 유튜브 조회수 천만뷰 돌파

사진=NH농협카드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제작한 ‘zgm.고향으로카드’ 광고 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11일 NH농협카드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슬로건 ‘내가 픽한 고향을 키우다’를 내세워 ‘고향’의 의미를 태어난 곳뿐만 아니라 ‘내가 사랑하는 공간’으로 재정의하고, 전통시장·야경·한옥·서핑 등 국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광고 영상 천만뷰 달성을 기념해 광고모델 배우 강하늘이 출연한 바이럴 영상 ‘지금 뭐하는 고향’을 추가로 공개했고, ‘나를 위해 산다(buy), 내 고향이 산다(revive)’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오는 22일까지 영상 시청 후 댓글로 감상평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땡스 어 라떼 세트 기프티콘(30명)을 제공한다.

바이럴 영상 및 이벤트 참여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우 한소희. 사진=NH농협은행
배우 한소희. 사진=NH농협은행

한편, NH농협은행 전속모델 배우 한소희는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고향사랑기부제 특화상품의 취지에 공감해 ‘zgm.고향으로카드’와 ‘NH고향사랑기부예금’에 직접 가입했다. 또한 울산광역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에도 동참했다.

또한 이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농촌·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한 카드 공익기금 3억5000만원을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에 전달했다.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왼쪽)과 정영일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대표(오른쪽). 사진=NH농협카드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왼쪽)과 정영일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대표(오른쪽). 사진=NH농협카드

전달된 이번 공익기금은 ▲뉴 농촌사랑 체크카드 ▲올바른 NEW HAVE카드 ▲BAZIC+카드 등 6종의 카드이용액 일정비율을 적립해 조성됐고, ▲농촌 취약계층 복지 증진 물품지원 ▲농촌 가치 제고 활동 ▲자원봉사 활동 등 농촌사랑운동사업에 적극 지원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티티비비·라이프샵’ 호텔 예약, 항공권 할인 등 이벤트 진행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국내외 여행이 늘어나는 5월을 맞아 자유여행 플랫폼 ‘티티비비’, 생활 쇼핑몰 ‘라이프샵’에서 호텔 예약, 항공권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티티비비’에서 KB국민카드로 호텔을 예약할 경우 ▲국내 호텔 10%(최대 5만원) ▲해외 호텔 10%(최대 7만원)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TTBB와 함께 떠나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말까지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여수 베네치아 호텔&리조트 ▲그랜드 조선 부산 등 국내호텔 기획전 대상 호텔을 예약할 경우 선착순 월 100건에 한해 건별 2만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즉시 할인은 티티비비에서 쿠폰 등록 및 사용하기 > 행사별 프로모션 코드 입력 > 할인 쿠폰 발급 과정을 거친 후 결제 시 사용하면 된다.

‘라이프샵’에서는 이달 말까지 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하면 항공사별 최대 7% 캐시백,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대한항공 국내선 항공권을 발권하고 탑승하면 결제금액의 7%가 캐시백된다.

청구할인은 국내선 항공권 발권 시 ▲아시아나 5% ▲진에어·티웨이항공 4% ▲제주항공·에어부산 2% 혜택이 제공되며, 11일과 18일, 25일에 ‘라이프샵’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을 발권하면 아시아나·진에어·티웨이항공 추가 2% 청구할인이 적용돼 최대 7%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26일까지 ‘라이프샵’, ‘티티비비’, ‘비즈트립’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할 경우 7%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이달 말까지는 ‘국카몰(국카mall)’ 여행 페이지에서 ‘라이프샵’ 제휴(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의 해외 패키지(일부 특가 상품 제외)를 이용할 경우 기본 상품의 3%를 할인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5월 LINK 이벤트 실시

사진=삼성카드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다양한 가맹점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5월 LINK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삼성카드 ‘LINK’ 서비스는 개인별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이다. 쿠폰, 문자를 제시할 필요 없이 삼성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본인에게 제공된 혜택을 미리 선택해 놓으면 카드결제 시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되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5월 LINK 이벤트에는 특정 일자에 테마 형식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LINK Day’가 포함돼 있다. 먼저 오는 13일, 파리바게뜨에서 1만2000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리바게뜨 Day’가 있으며, 13~14일에는 네이버쇼핑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일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하는 ‘네이버 Day’를 운영한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19일에는 ‘삼성카드 쇼핑 Day’를 열어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5일에는 이니스프리에서 3만원 이상 결제시 6000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니스프리 Day’를, 27~29일에는 주요 백화점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7% 결제일 할인 혜택을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하는 ‘백화점 Day’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월 중 LINK 후 결제하면 다양한 가맹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시 이벤트 또한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베스킨라빈스에서 1만7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의류플랫폼 29CM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아모레몰, 쿡킷, 더반찬, 풀무원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LINK를 통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각 혜택은 기간 내 1회에 한해 적용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