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착지프로젝트’ 기획관 오픈…5월 가정의달 이벤트 실시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올바른 우리 먹거리를 알리고 생산자의 판매 지원을 위해 ‘신한카드 올댓’에 ‘착지프로젝트 기획관’(이하 착지관)을 오픈했다.

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착지프로젝트’는 ‘착하고 지속가능한 소비 프로젝트’의 줄임말로, 신한카드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니스랩과 2021년부터 협업해온 프로젝트다. 우리나라 토종 품종, 동물복지 인증 축산물 및 친환경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생산자의 판매 지원을 통해 건강한 식자재가 소비자에게 다시 돌아오는 착한 선순환을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한카드 올댓’은 경북관, 제주관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사회적·민생경제기업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신한카드를 대표하는 ESG 상생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회원과 결제수단을 오픈해 신한카드 외 다른 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뿐만 아니라 시중은행 계좌를 이용한 결제도 가능하다.

‘착지관’에서는 유튜브 콘텐츠 착지프로젝트를 통해 소개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조아라농장에서 ▲유기농으로 기른 ‘토종닭’과 ▲뼈를 제거한 ‘토종닭 스테이크’ ▲남해 다랭이팜에서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한 에이드용 ‘유자청’ ▲지리적 표시제로 인정받은 광양 수향매실농원의 황매실로 만든 ‘매실 우메보시’ ▲달고 식이섬유가 많은 이강바이오의 신품종 쌀 ‘스위트드림’을 구매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착지프로젝트에서 소개한 다양한 먹거리들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착지관’ 오픈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쿠폰은 ‘신한카드 올댓’ 신규 회원에게 제공되는 3천원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한편, 신한카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외 여행 및 봄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와 해외 유명 온라인몰 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 온라인 면세점에서 최대 1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이번 달 말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모두투어에서 개인 신용카드로 5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5만원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아울러,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트립닷컴에서 국내외 호텔을 예약,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예약 완료 및 결제한 고객이 대상이며, 2024년 3월 말까지 숙박을 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 달 11일까지 신한카드로 에버랜드 대인 종일권 온라인 예매 시 본인 및 동반 1인의 종일권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장 결제 시에는 3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에서는 이달 7일까지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어른 기준 종일권을 정가 대비 57% 할인된 2만9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동반 1인까지 구입 가능하고, 오후권은 1만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5월 말일까지 해외 유명 온라인몰에서 올해 처음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에어비앤비(Airbnb) ▲부킹닷컴(Booking.com) ▲우버(Uber) ▲캐스티파이(Casetify) ▲파페치(Farfetch)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아마존(Amazon) ▲아이허브(Iherb) ▲타오바오(Taobao) ▲페이스북(Facebook) ▲페이팔(Paypal) 등이 대상이다.

신한플레이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 후 미국 달러로 결제한 건에 한하며, 복수의 온라인몰을 이용해도 고객당 1회만 해당된다.

◆KB국민카드, 어린이날 맞아 ‘희망걷기’ 조성 소원성취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5000만원을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성취 지원금으로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목표 걸음 수 달성으로 기부한 지원금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취약 어린이들의 소원성취 사연 공모를 받은 후, 선정된 아동이 속한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됐다.

한편, ‘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 ‘위시(WE:SH)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아 임직원들이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아동들의 소원성취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KB국민카드 창립기념일이 속한 지난 3월에 진행된 캠페인은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목표 걸음 수 1억보를 넘어 총 1억6270만보를 달성해 1만4891kg의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했다.

◆하나카드, ‘SK쉴더스 하나카드’ 출시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SK쉴더스(대표이사 박진효)와 함께 ‘SK쉴더스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휴카드는 SK쉴더스의 ‘ADT캡스’의 무인경비, 출입보안과 스마트 홈 보안 상품인 ‘캡스홈’ 등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손님들께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SK쉴더스 하나카드’로 SK쉴더스의 보안 서비스 이용 시 자동이체를 선택하면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8000원 청구 할인 ▲전월 실적 70만원 이상 시 1만3000원 청구 할인 ▲전월 실적 120만원 이상 시 2만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자동이체 신청은 SK쉴더스 고객센터에서 바로 등록 가능하다.

해당 제휴카드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5월 한 달간 ‘SK쉴더스 하나카드‘ 발급 후 6월 말까지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1만5000원의 캐시백을 7월 말일에 받을 수 있으며, 본 행사는 하나카드 신규, 기존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SK쉴더스 하나카드’ 최초 발급 시 1회에 한해 모두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K쉴더스 하나카드’ 제휴카드는 국내전용과 국내·외 겸용(마스터) 2종으로 구성됐고, 연회비는 1만5000원으로 동일하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