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 증대 및 선택권 확대 노력”

KB국민카드가 실명확인 수단 추가, 결제 서비스 확대 등 고객이 편리하게 카드를 신청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21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운전면허증을 비대면 실명 확인 수단으로 추가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아멕스 브랜드 카드에 대한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마그네틱 보안전송방식) 결제 서비스 제공으로 오프라인 결제 경험을 확대했다.

모바일 운전면허층을 통한 본인 확인은 KB Pay에서 KB Pay 머니 한도 올리기, KB Pay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한 카드 신청(4월 24일 예정)에 1차 적용했으며, 향후 본인 인증이 필요한 비대면 업무 프로세스 및 대면 채널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ᅟᅡᆮ.

해당 서비스 이용은 ‘모바일 신분증 앱’에 모바일 운전면허층을 보유한 고객이 신분증 인증방법 중 ‘모바일 신분증 APP 인증하기’ 선택 후 자동으로 실행된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본인 인증절차를 거치면 된다.

또한 KB Pay 오프라인 이용 시 아멕스 브랜드 카드를 통한 MST 결제가 가능해져 이용 가능한 브랜드가 확대됐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KB Pay ‘결제’탭에서 등록된 아멕스 카드를 선택 후 ‘결제하기’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향후 아멕스 카드를 통한 NFC, QR 등의 오프라인 결제 방식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통한 실명 확인 수단과 MST 결제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 선택권을 확대하고, 편의성을 증대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계획하고 업그레이드해, KB국민카드의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한 눈에, 한 손에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