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원대학교
사진=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 국민체력100 춘천체력인증센터는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체력 상태를 측정·평가하여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춘천 시민의 체력 향상을 위해 운동 프로그램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효과검증반’을 운영하여 운동 사전, 사후 차이를 검사하고 더 나은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센터에 방문이 어려운 단체나 기관을 대상으로 출장 체력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9월 20일 레저조직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9월 23일 춘천국제레저대회에 참가해 레저스포츠 참여 인구와 잠재적 참여 인구의 체력 측정과 운동 상담을 진행했다.

올해는 주기적으로 레저아카데미에 참여하여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5, 6, 9, 10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참여하며 당일 송암동에 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2월 16일 강원도 공무원 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직자들의 건강 증진 및 체력 향상을 위한 체력 측정과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4월 14일, 춘천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6월부터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체력 측정 및 운동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10월은 춘천체력인증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주관하는‘노인 체력 검증 주간’이다. 춘천시 내 노인복지관과 협업하여 춘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체력 검증을 실시하고 체력 수준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한편, 춘천체력인증센터는 백령스포츠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일과 매주 둘째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