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카드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가 네이버웹툰, 네이버파이낸셜과 함께 네이버 특화 서비스는 물론, 일상 영역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웹툰 삼성iD카드’를 출시했다.

10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이 카드는 삼성카드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MZ세대들이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또록 상품을 구성했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네이버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네이버 디지털콘텐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결제금액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네이버 디지털콘텐츠 포인트 적립은 ▲네이버웹툰(웹툰) ▲네이버시리즈(웹툰, 웹소설, 단행본) ▲네이버시리즈온(OTT) 결제 건에 제공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포인트 적립 대상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일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대학생)가 포함된다.

혜택은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되고,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포인트까지 제공된다.

이와 함께 MZ세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역에서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온라인쇼핑몰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포인트까지 쌓을 수 있다. 또한 배달앱·커피전문점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에 등록된 ‘네이버웹툰 삼성iD카드’로 국내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를 전월 이용실적 및 적립 한도 없이 적립해준다.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 구매 시에는 결제수단에 관계없이 1% 적립을 전월 이용실적 및 적립한도 없이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삼성iD카드’는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툰을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해 고객이 취향에 맞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기본형 디자인 외에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이미지가 반영된 총 3종의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카드 신청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앱에서 할 수 있고, 네이버웹툰 웹과 앱, 네이버페이 웹과 앱에서도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해외 겸용(마스터) 모두 1만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네이버웹툰, 네이버파이낸셜과의 협업을 통ㅎ MZ세대의 취향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웹툰 삼성 iD카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삼성 iD카드’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