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방성빈 BNK부산은행장, 예경탁 BNK경남은행장, 김성주 BNK캐피탈 대표, 강상길 BNK신용정보 대표사진=BNK금융그룹
(왼쪽부터)방성빈 BNK부산은행장, 예경탁 BNK경남은행장, 김성주 BNK캐피탈 대표, 강상길 BNK신용정보 대표, 김병영 BNK투자증권 대표. 사진=BNK금융그룹

BNK금융그룹은 지난 17일 빈대인 신임 회장 취임으로 새로운 출발을 알린 데 이어 24일 오전 BNK부산은행과 BNK경남은행 등 6개 자회사에서 일제이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각 신임 대표이사를 선입했다고 밝혔다.

이들 자회사 중 BNK투자증권을 제외하고는 모두 새로운 대표이사로 교체 선임됐다. BNK투자증권은 금융시장 불확실성 확대를 감안해 기존 김병영 대표이사 유임으로 조직 안정을 도모했다.

BNK부산은행장에는 방성빈 전 BNK금융그룹 전무, BNK경남은행장은 예경탁 BNK경남은행 부행장보가, BNK캐피탈 대표에는 김성주 BNK신용정보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BNK자산운용 대표로는 배상환 메리츠자산운용 전무, BNK신용정보 대표에는 강상길 BNK부산은행 부행장이 각각 선임됐다.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이고, 연임한 BNK투자증권 대표의 임기는 올해 말까지이며, 다음 달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