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핵심가치 온리원 토대로 미래혁신성장 달성 강조

손경식 CJ그룹 회장. 사진=CJ그룹
손경식 CJ그룹 회장. 사진=CJ그룹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환경은 우리에게는 위기이자 아주 큰 도약의 기회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손 회장은 직원들에게 “올해는 2025 중기전략을 실행하는 원년”이라며 “CJ의 핵심 가치인 온리원(Only One)을 토대로 미래혁신성장을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재현 회장은 지난해 10월 '그룹 CEO미팅'을 주재한 자리에서 “'2023~2025'년은 CJ가 퀀텀 점프해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로 가느냐 아니면 단순히 국내시장에 안주해 존재감 없이 쇠퇴해 가느냐는 중차대한 갈림길”이라며 미래 전략 수립과 함께 철저한 실행을 주문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손경식 회장은 올해를 중기전략을 실행하는 원년이라고 규정하고 세가지 경영방향을 밝혔다.

우선 “계열사는 4대 미래 성장엔진인 문화, 플랫폼, 웰니스, 지속가능성의 기반 위에 혁신성장 사업 중심으로 과감하고 신속한 투자와 인수합병(M&A) 등을 철저히 실행해 미래혁신성장을 달성하는 한편 글로벌 경기침체 등에 대비한 재무안정성을 동시 확보해야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최고 인재의 선제적 확보와 육성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과 파격 보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고 인재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고 원하는 사업과 직무에 도전할 수 있도록 그룹 잡 포스팅, 사내벤처, 사내 독립기업, 스핀오프 등 다양한 성장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손 회장은 “핵심 사업에 있어 초격차 역량을 재정립하고 조기 구축해 글로벌 경쟁사가 넘볼 수 없는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강화해 나가야 한다”며 디지털 전환 가속화, R&D투자, 첨단 기술 확보는 물론 고객의 핵심 애로사항을 해결해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심영범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