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를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들이 함께 형성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의 거래가 21일부터 진행된다. 이에 기존 거래소에 상장된 C2X(티커:CTX) 토큰이 XPLA로 전환(Migration, 마이그레이션)되는 과정도 함께 이뤄진다.

XPLA에 따르면, 게이트아이오 거래소에 상장된 C2X 토큰은 오후 10시 30분부터 XPLA로 전환돼 거래가 가능해진다. 오후 11시부터는 FTX 거래소에서도 XPLA 코인 거래가 개시된다. 후오비 글로벌에서는 다음 달 안에 XPLA로 거래가 재개될 계획이다.

상기한 과정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들을 통해 마이그레이션(이동) 절차를 갖는 방식이다. 이외에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C2X를 XPLA로 바꿔 거래할 수 있는 ‘마이그레이션 지원 페이지’도 오후 11시부터 운영된다. 다만 한국·중국·일본·싱가폴 등 일부 국가에서는 이용이 제한된다.

한편 XPLA는 국내·외 파트너들과 함께 웹 3 게임, 메타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측은 “XPLA의 유통과 거래가 본격화됨에 따라 XPLA 메인넷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