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영업점을 방문해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 사진=우리은행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영업점을 방문해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 사진=우리은행

지난 1일 취임 100일을 맞은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5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 행장은 취임식 직후 가장 오래된 거래처와 방문고객 수 최상위 지점인 수유동금융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지난 100일간 65개 거래처와 42개 영업그룹 및 지점을 직접 방문했다. 이 행장은 취임 당시 고객·직원과 가까이 지내며 현장의 진솔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경영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우리은행은 특히 이 행장이 현장 방문 시 기존 수직적인 당부 위주의 일방적 소통이 아닌, 상석 없이 원탁 테이블에서 격의 없는 토론과 논의를 통해 현장에서 해결책을 찾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장으로부터 청취한 다양한 의견이 본점 정책 수립 시 최우선 반영될 수 있도록 직접 챙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직원들에게도 “영업현장이 즐거워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고객에게 진실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이 행장은 지난 5월 고객패널인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0명을 본점에 초청해 패널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고객 의견을 즉시 업무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다 있다.

또한 은행 내 MZ세대 혁신 리더그룹인 ‘InnoThink(Innovate+Think의 합성어)’ 60명을 집무실로 초대해 “언제든 편하게 은행장에게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줄 것”을 부탁했고, 지난 6월에는 영업점에서 근무 중인 행원급 20명을 본점에 초대해 ‘우리원탁’을 실시하며 젊은 직원들과의 소통행사를 가졌다.

이 행장은 취임 100일 소회에 대해 “고객과 현장을 방문할수록 은행 경영에 대한 생생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고객과 현장에 은행의 미래가 있다는 취임 시 믿음이 더욱 강해져 앞으로도 계속 현장 방문을 이어 나가겠다”며 “고객님을 방문할 때마다 우리 직원들이 칭찬하시는 목소리를 들을 때 은행장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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