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자산관리부터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하는 웹진 ‘하나원큐M’을 ‘Weath & Lifestyle 소통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원큐M’은 2020년 10월 창간돼 고객들에게 지면 매거진으로 전달하던 전문 자산관리·은퇴설계 정보를 영상·카드뉴스·보고서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로 제공하는 웹진이다.

‘하나원큐M’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금융 정보를 비롯한 트렌드, 헬스케어, 예술 등 여러 분야와의 제휴를 통한 비금융 정보들을 ▲자산관리 ▲라이프스타일 ▲Art Bank ▲With 하나 등 4개의 카테고리에 제공한다.

우선 ‘자산관리’ 카테고리에서는 하나의행의 부동산, 세무·법률, 투자, 연금·은퇴, 신탁 등 각 분야의 금융 전문가들이 분석한 콘텐츠 등을 매주 5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는 5060세대를 위한 특집 콘텐츠 ‘新5060’ 시리즈가 6월호부터 8월호까지 3개월간 연재될 계획이다.

‘Art Bank’ 카테고리는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고객의 커뮤니티 ‘하나아트클럽’ 소식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With 하나’ 카테고리에서는 ‘라이브아카데미’를 통해 자녀 교육과 인상학, 풍수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강의와 영상이 제공된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하나은행은 금융과 비금융을 연결하는 개방형 디지털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아트뱅킹 서비스도 구체화하고 있다”며 “‘하나원큐M’에 이러한 특별함과 차별점을 담아 최근 소비 시장에서 중요성이 높아지는 5060세대와의 소통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지한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