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사진=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의 커넥트픽 및 기술전시 섹션의 전시작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BIC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3월 진행된 사업설명회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커넥트픽 및 기술전시는 올해 BIC 페스티벌에 추가된 신규 섹션이다.

커넥트픽 섹션은 기존의 일반 및 루키부문을 통한 전시가 불가했던 ‘출시일이 1년 이상 경과된’ 혹은 ‘기존에 BIC 전시 경험이 있는’ 게임이 대상이다.

기술전시 섹션은 ‘자체 제작한 게임 엔진을 통해 개발된 작품’ 및 ‘게임과 관련된 자체 기술이 적용된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BIC 페스티벌 2022’의 커넥트픽 및 기술전시 섹션은 7월 1일까지 BIC 공식 누리집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접수를 통해 최종 선정된 인디게임 개발자는 BIC 페스티벌 2022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BIC 페스티벌 2022’는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부산항국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모든 관람객이 즐기리 수 있는 방침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온라인 전시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연장 개최된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국내외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늘 고민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BIC 페스티벌이 올해 역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며 “커넥트픽 및 기술전시 섹션의 신설은 인디게임의 과거, 현재, 미래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 기술들까지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BIC 페스티벌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