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웰컴저축은행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자사의 프로당구팀 웰뱅피닉스의 PBA팀리그 우승을 기념해 당구 NFT(Non-Fungible Token)를 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란 뜻으로, 특정자산의 소유권과 거래내역을 블록체인에 저장한 희소성을 가진 디지털 자산의 한 종류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 가상자산과 달리 고유의 인식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웰컴저축은행은 NFT 발행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오는 20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웰뱅피닉스 NFT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증정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웰뱅피닉스 주장 프레드릭 쿠드롱 선수 사인 큐대 ▲웰뱅피닉스 선수 사인 당구공세트 ▲2022-2023 PBA팀리그 웰뱅피닉스 경기 관람 티켓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웰컴디지털뱅크(웰뱅) 웰컴마이데이터에 가입한 고객이면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웰컴저축은행의 선수평가시스템 웰뱅톱랭킹 홈페이지에서도 NFT 카드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웰뱅피닉스 선수를 선택하고 선수 응원 메시지를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디지털 선수 카드팩 NFT ▲5돈 상당의 순금 메달 ▲실물 카드팩 등을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NFT자산을 활용해 웰뱅피닉스와 웰뱅톱랭킹 등을 사랑해주시는 스포츠 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지한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