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해외 수입대금 송금 고객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KB Payment Usance’를 출시한다.

21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 Payment Usance’는 국내 수입기업이 해외 수출기업에 대한 수입물품 대금 지급 시 금리 경쟁력이 높은 해외 금융기관에서 대금을 먼저 지원하는 금융상품으로, 국내 수입기업은 원하는 만기에 원금과 이자를 결제할 수 있다.

기존의 ‘KB 글로벌 Payment Usance’는 수입물품의 선적 이후 수입기업이 대금을 지급하는 사후송금방식 수입에 대해서만 지원이 가능했다. ‘KB Payment Usance’는 이를 대폭 개선해 물품이 선적된 후 또는 물품 선적 전의 수입대금에 대해 금융기원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송금방식 수입 전체에 대해 KB국민은행의 높은 신용도를 통한 낮은 금리의 자금지원이 가능해져 대출을 이용한 송금 대금 거래와 비교해 수입기업의 자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수출입기업의 결제방식이 신용장 중심에서 송금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어 수입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수출입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저렴하고 편리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