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사진=정진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사진=정진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 LX인터내셔널, 포스코 등 국내 기업이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배터리 밸류체인을 구축하기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체결했다.

LG컨소시엄은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니켈 광산 회사 안탐(Antam), 인도네시아 배터리 투자회사 IBC(Indonesia Battery Corporation)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전기차 배터리 밸류체인 구축 투자 관련 ‘논바인딩 투자협약(Framework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LG컨소시엄은 LG에너지솔루션의 주도하에 LG화학과 LX인터내셔널, 포스코, 화유 등 기업이 함께 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배터리 핵심소재인 니켈의 매장량과 채굴량 모두 세계 1위다. 해당 지역에서 LG컨소시엄은 광물, 제정련, 전구체, 양극재, 셀생산에 이르는 완결형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최근 글로벌 시장 불확실성으로 원자재값이 대폭 상승하는 가운데, 이번 프로젝트가 안정적인 원자재 확보 및 수익성을 제고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이번 프로젝트로 경쟁력 있는 원재료의 안정적인 확보를 통해 배터리 사업 역량 및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에 상세 내용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정진성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