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마이데이터 시대를 맞아 소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 맞춤형 금융 자산·지출 분석 서비스인 ‘자산관리’를 마이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개편했다.

15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소셜 데이터 접목이다. 연령에 따른 평균 금웅 데이터를 제공하는 ‘자산비교’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본인 자산뿐 아니라 또래의 평균 자산을 비교해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이다.

또 개인 맞춤형 금융관리를 위한 편집 기능도 추가됐다.

자주 사용하는 금융상품을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민감한 자산은 숨길 수 있는 기능을 통해 개인 자산관리의 편의성을 높이고, 지출 상세내역에서 소비 카테고리 편집, 메모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직접 소비내역을 정리하고 지출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자산 영역도 ▲예·적금 ▲카드 ▲보험 ▲금융투자 ▲대출 ▲전자금융 ▲통신 등으로 확대해 다양한 금융자산을 한눈에 확인해 통합적으로 관리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기존에 1500만명 사용자가 이용해주셨던 서비스였던 만큼 그동안 쌓아온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금융자산 분석, 금융정보 맞춤 관리, 상품 추천 등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카카오페이만이 제공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금융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점차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