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카드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카드이용 전반에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드 스마트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중심 카드생활지원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한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 편의성 극대화, 접근성 제고 및 개인별 맞춤 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뒀다.

먼저 카드 스마트 앱의 메뉴체계 개편 및 프로세스 간소화 등 고객 관점의 UI·UX 개선으로 모바일 편의성 부분의 경쟁력을 높였다. 온라인 회원 가입 프로세스 절차는 3단계에서 2단계로 축소하고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한 간편 PIN번호, 브라우저 인증서 등 신규 인증수단 도입 및 자동 로그인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금융·혜택 등 고객이 필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존 서비스를 확대하고 신규 맞춤 서비스도 선보였다.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및 상세 안내 ▲주요혜택 안내 등을 강화 ▲금융서비스 할인 전후 이자율 제공 ▲나만의 이벤트 ▲신용 매니저 등 유용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신규 메뉴 46개를 탑재했다.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분실·도난 부정 사용 보상접수, 소득공제 신청 등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들도 카드 디지털 채널(PC 홈페이지, 카드 스마트 앱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게 채널을 확대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카드 스마트 앱은 고객을 만나는 중요한 플랫폼인 만큼 스마트하고 섬세한 서비스로 차별화해 고객들의 경험을 혁신하고자 했다”며 “농협카드 대표 결제 플랫폼인 ‘올원페이’ 전면 개편에 이은 카드 스마트 앱 리뉴얼을 통해 디지털 금융 시대에 걸맞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손창윤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