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민정 기자] 빙상의 신으로 불리우고 있는 금메달 리스트 김동성이 최근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꿈을 심어주는 강사’로 큰 사랑을 받으며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동성 선수는 최근에 얻는 별명이 두가지이다. 먼저 김동성은 ‘빙상의 신’을 줄여서 흔히들 ‘빙신’이라고 부르면 기분이 나쁘지 않다고 솔직하게 한 방송에서 전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대기업등에서 ‘목표’, ‘꿈’에 대한 강의를 해달라고 요청 받아 강연을 끝낼때는 우레와 같은 큰 박수를 받으며 ‘강의의 신’의 준말로 강신으로도 통한다.

김동성 선수는 청소년 시기인 17세에 세계대회를 휩쓸면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으며, 97년도 세계선수권 종합 1위, 98년도 나가노동계올림픽 금메달을 차지하였다.

거기서 그치지 않고, 2002년도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쇼트트랙 최초 전관왕이라는 전무후무한 위업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신기록을 97, 98, 99, 2001년 연달아 세우며 대한민국 쇼트트랙의 역사를 새로 쓴, 그야말로 ‘빙상의 신이자 빙상의 달인’이라고 할수 있다.

김동성은 강연장에서 가끔은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아내의 자랑을 늘어 놓는 팔불출 강사이기도 하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은 강연에서 아내를 만나게 된 사연과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도 솔직하게 고백하며 청강생들릐 부러움을 사기도 한다. 김씨는 아내와 데이트를 한창할때는 아내의 허리사이즈가 내 다리사이즈 보다 가늘었다고 고백하기도 한다.

김동성 선수는 첫 출전한 98년 나가노 동계올리픽의 기적 같은 금메달 소식에서부터 시작해서 오노 선수와의 안좋은 추억과 살아 있는 빙상의 역사를 그대로 전하며, 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숨가뻤던 올림픽에서의 자신의 마음을 컨트롤 하는 방법에서부터 시작해서 올림픽 순간의 느낌을 그대로 전하며 큰 박수를 받는다.

그리고 자신의 경기를 지켜보다가 경기후에 응급실로 실려가신후 안타깝게 하늘나라로 가신 아버지를 생각할때마다, 불효자가 된거 같아서 죄스럽다고 고백하며 듣는 이들에게 자신의 아픈 경험도 솔직하게 전하는 명강사이기도 하다. 그래서 경기장에 들어갈때면 돌아가신 아버지를 생각하며 마음을 새롭게 먹는다고 솔직한 감정을 전하며, 어떠한 일로 아픔을 겪었다면 가족을 생각해서 더욱 더 힘을 낼 것을 권하고 있다.

한편, 김동성 금메달 리스트는 강연과 방송 출연외에도 한국 쇼트트랙의 발전을 위해서 후진을 양성하며 코칭 하는데 큰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금메달리스트 스타강사로 대기업과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강연 초청을 받으며 ‘꿈에 대한 희망과 목표에 대한 비젼’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