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인절스 상대로 9이닝 2피안타 7탈삼진 '완벽투'…다저스 3-0 승리

[파이낸셜투데이=한종민 기자]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왼손 투수 류현진(26)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처음으로 무사4구 완봉승을 거두며 시즌 6승째를 수확했다.

류현진은 2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지역 맞수'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오브 애너하임과의 홈 경기에서 9회까지 혼자 던져 4사구 하나 없이 2안타만 내주고 삼진 7개를 잡아내며 무실점으로 상대 강타선을 틀어막았다.

다저스는 류현진의 완벽투를 발판삼아 루이스 크루스의 2점 홈런 등으로 3-0으로 이겼다.

이로써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데뷔 후 11경기 만에 첫 완봉승과 함께 시즌 6승(2패)째를 올렸다.

메이저리그에서 완봉승을 거둔 한국인 투수는 박찬호, 김선우에 이어 류현진이 세 번째이다.

박찬호가 샌디에이고 소속이던 2006년 6월 3일 피츠버그를 상대로 6이닝 5피안타 8탈삼진으로 마지막 완봉승을 챙긴 뒤 7년 만에 류현진이 바통을 이어받았다. 당시 경기는 강우 콜드게임으로 6회에 경기가 종료됐다.

류현진은 경기 후 "이렇게 빨리 완봉을 할 줄은 몰랐다"면서 "앞으로 나올 때마다 무실점 경기를 하고 싶다"고 새로운 포부를 밝혔다.

이날 승리로 류현진은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5승3패)를 제치고 팀 내 최다승 투수로 올라섰다. 올 시즌 평균자책점은 3.30에서 2점대인 2.89로 낮아졌다.

류현진은 이날 113개의 공을 던졌으며 이 중 79개가 스트라이크였다. 특히 직구 최고 구속이 데뷔 후 가장 빠른 시속 95마일(153㎞)에 이르렀을 정도로 우타자의 바깥쪽에 꽉 차는 빠른 공이 위력적이었다. 볼 스피드가 좋다 보니 빠른 볼로 윽박지르다가 간간이 섞어 던지는 체인지업과 슬라이더에 에인절스 타선은 속수무책이었다.

돈 매팅리 감독이 "9회에도 여전히 강속구를 뿌리면서 제구력도 흔들리지 않았다"며 "오늘은 류현진에게 특별한 날"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을 정도로 류현진으로서는 메이저리그 데뷔 후 최고의 피칭이었다.

류현진은 타석에서는 시즌 두 번째 2루타를 때리며 3타수 1안타를 기록, 타율이 0.238에서 0.250으로 높아졌다.

류현진의 다음 등판은 6월 3일 오전 5시10분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열릴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방문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