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주)트레져헌터

글로벌 MCN 기업 ㈜트레져헌터는 ㈜위메프와 함께 라이브 쇼핑 프로모션을 기획한다고 2일 밝혔다.

트레져헌터와 위메프는 오는 8일까지 ‘WE LIVE 우리가 만드는 방송 기획전’을 열고 LG전자, 아씨방가구, 포스트모던, 레시피박스, 세데나즈, 크리마켓 제품을 함께 판매한다.

우선 풍부한 라이브 경험을 바탕으로 인터넷 강의 컨셉으로 진행하며 11만 구독 채널을 운영중인 미미미누 크리에이터는 LG전자와 함께 2일 시네빔 PH550 제품을 제휴 할인가에 선보이며 라이브가 진행되는 18시부터 19시까지 한시간 동안 구매고객 대상 스타벅스 쿠폰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Mnet의 ‘고등래퍼’ 출연 경험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 콘텐츠 및 일상 Vlog를 선보이고 있는 김미정 크리에이터와 크리마켓 제품 콜라보, 무한도전에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고 50만 구독자 채널을 보유중인 리포터 전문 크리에이터인 채채와 아씨방가구와 콜라보도 선보인다.

이밖에도 뷰티와 일상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며 33만 구독자 채널을 보유중인 젤리타수와 안전한 바디케어제품 브랜드 세데나즈와의 콜라보로 세데나즈 샤워기를 판매한다.

트레져헌터의 대표 40만 구독자 채널의 크리에이터인 이루리와 E-Sport의 여신 문규리 아나운서, 300만 틱톡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듀자매 크리에이터도 이번 기획전에 대표 크리에이터로서 참가한다.

앞으로 트레져헌터는 단순 제품 리뷰 및 홍보를 진행하는 크리에이터의 영역에서 한단계 발전된 브랜드와 좋은 제품을 기획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새로운 커머스의 영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김덕영 트레져헌터 팀장은 “오픈마켓의 제품 판매 형태는 소비자에게 기획전과 상품 페이지를 통해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며 판매하는데 1차적인 목적이 있다면 크리에이터와 함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면에서 차이를 둘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 역시나 올바른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