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LCK 서머 포스트시즌 티켓 판매 일정 변경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종료 후 진행되는 포스트시즌의 티켓 판매 일정이 변경됐다고 14일 밝혔다.

2019 LCK 서머 포스트시즌은 와일드카드전, 플레이오프 1라운드, 플레이오프 2라운드 등 3개 경기로 구성됐다. 포스트시즌의 3개 경기 티켓은 모두 14일 오후 5시에 일괄 판매될 예정이었지만, 19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순차 판매된다.

라이엇게임즈는 “정규 리그 막바지인 현재까지도 포스트시즌 진출팀 및 각 팀이 어느 라운드에 진출하게 될지 예상하기 어려워 정규 리그가 끝나는 18일 이후로 티켓 판매일을 조정했다”고 일정 변경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서 “티켓 판매일 조정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각자 응원하는 팀의 경기 티켓을 구입할 수 있게 했다”면서도 “다만 차기 스플릿에서도 이런 방식을 택할지는 미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포스트시즌 경기 티켓은 인터파크 LCK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11회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 개막 앞서 대회일정 공개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17일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결선의 개막을 앞두고 14일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결선(이하 대통령배 KeG)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대전광역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회로, 17일(토), 18일(일) 양일간 대전 한밭대학교(대전 유성구)에서 열린다.

이번 대통령배 KeG 정식종목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넥슨 코리아의 카트라이더 ▲한빛소프트의 오디션이고, 시범 종목은 ▲슈퍼셀의 브롤스타즈 ▲넷마블의 모두의마블이다.

개막식은 17일(토) 낮 12시에 SPOTV GAMES를 통해 생중계되며, 협회 유튜브 및 KBS 모바일 채널인 myK, 네이버 e스포츠로도 시청 가능하다. 이후 LoL 16강, 카트라이더 16강, 오디션 12강, 배틀그라운드 2, 3매치가 방송된다. 둘째 날에는 오전 11시부터 배그 5, 6매치와 오디션 결승전, 카트 결승전, LoL 결승전, 폐막식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계 외에도 각 종목의 인플루언서들이 온라인 중계를 진행한다. ‘캡틴잭’ 강형우(LoL), 박인재(카트라이더), 신정민(배틀그라운드), 아이게림(오디션) 등이 현장에 참가해,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의 경기를 중계하는 동시에 현장의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현장에는 16개 지역 아마추어 선수뿐 아니라 현장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 부스 또한 마련된다. 오디션과 브롤스타즈 게임 체험부스와, 협회 협찬사인 삼성 데스크탑 오디세이, 하이퍼 엑스, 제닉스 크리에이티브, 에이더, 켈미코리아, 긱스타의 체험 부스와 함께 VR, 콘솔 게임, 아케이드게임, 보드게임 등 체험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18일에는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배틀그라운드 이벤트전도 열린다. 아울러 대전시는 이번 대회를 위해 대전을 방문하는 전국 관람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대전역-복합터미널-경기장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매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KeG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통령배 KeG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 e스포츠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 전국 16개 광역시·도가 모두 참가하고 있다. 정식종목 우승 선수(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종합 우승 지역에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대통령상의 영광이 주어진다. 또 대회 동안 모범을 보인 지자체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이 수여된다. 올해 총상금은 4810만원이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출시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6주년 업데이트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역대급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모든 사항을 전면 개편 할 것을 예고해 온 만큼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락실’, ‘신의손2’ 등 신규맵 2종을 공개했다. 오락실은 주사위로 플레이하는 모두의마블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맵이다. 오직 주사위로만 플레이하는 만큼 캐릭터 및 아이템을 몰라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 최초 라운드 개념을 도입해 각 라운드를 거쳐 한 명씩 탈락하는 배틀로얄 방식도 더했다.

신의 손2는 기존 ‘모두의마블’ 내 최고 인기 맵 중 하나로 손꼽히는 신의 손의 속편이다. 기존 블록을 들어올리는 신의 손의 핵심 재미를 계승하면서 얼음블록 등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닌 블록을 들어올려 극대화된 전략의 재미와 함께 빠른 승부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의손2는 오는 20일 추가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메인 로비 화면을 새롭게 단장하는 것은 물론 기존 이용자들이 불편해했던 모든 것들을 전면 교체했다. 먼저 편의성 강화를 위해 게임 내 각종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퀵 메뉴’를 추가했으며 우편 아이템도 일괄적으로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 뽑기 없이 원하는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확정구매 기능도 마련했다. 신규 이용자들이 본인의 수준에 맞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초고속 성장 코스’도 선보였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들이 더 좋은 승률을 낼 수 있도록 아이템을 추천해 주는 ‘추천장착’ 기능도 추가했다.

 

◆검은사막, ‘벨리아 선착장’ 변하는 ‘대양의 시대’ 예고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벨리아 선착장을 변화시켜 장대한 스케일로 그려질 ‘대양의 시대’를 예고했다.

‘벨리아 선착장’ 변화는 ‘대양의 시대’ 콘텐츠에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사전 작업이다. 대양의 시대는 검은사막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대규모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대양에서 기존보다 더욱 커진 바다를 탐험하고 정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벨리아 선착장에는 새로운 주점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를 추가했다.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주점 주위에는 선원으로 보이는 새로운 NPC를 선보이고, 대양의 시대 업데이트 이후에는 주점에서 선원을 고용하거나 육성하는 등 다양한 항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선박 탑승 시 선박 규모에 따라 캐릭터 크기도 조절했다. 기존의 선박보다 더욱 넓어진 느낌을 받게되며, 파티 및 길드원들과 쾌적한 공간에서 대양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대양 업데이트 전 기대감 조성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접속시간 1시간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추후 쾌속선으로 교환이 가능한 ‘선박 등록증’을 지급한다.

쾌속선은 전투 능력이나 적재량이 대형 선박에 비해 낮은 대신에 빠른 항해 속도를 자랑하는 신규 선박이다.

광복절을 기념한 ‘태극기 휘날리며 이벤트’도 준비했다. 8월 28일까지 접속시간 1시간을 달성한 이용자는 ‘축복받은 태극기’ 1개를 받을 수 있다. ‘축복받은 태극기’는 전투 경험치 +300%, 기술 경험치 +30%를 부여하는 버프 아이템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 신규 지역 업데이트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에 신규 지역 ‘칼페온 수도’를 14일 업데이트했다.

엘리언의 세계에서 마을 역할을 했던 ‘칼페온 수도’가 하둠의 영역에서는 몬스터가 출몰하는 사냥터로 등장한다. 신규 몬스터로 ‘어둠의 광신도’가 출현한다. 하둠 : 칼페온 수도에서만 볼 수 있는 ‘어둠의 광신도’를 처치 시 ▲공격력 ▲방어력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 하둠의 영역이 발렌시아 북부 지역으로 확장됐다. 쿠드니의 쉼터, 가드리 협곡, 가드리 폐허 지역에서도 하둠의 영역에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하둠의 영역’에서 하둠 지역에서만 획득 가능한 아이템 및 신규 사냥터와 지식 등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21일까지 ‘하둠의 짙은 어둠 2차 이벤트’를 시작한다. ‘하둠의 영역’에서 사냥 시 암흑 주화 획득량이 3배 증가한다. 암흑 주화는 ‘우두머리 장비 파편’과 교환 가능하다.

‘모로코의 탑승물 빙고’ 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임무를 달성해 ‘모르코의 증표’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증표를 사용해 빙고 게임에 참여 가능하다. 빙고를 완성하면 ‘7세대 마패’와 8세대 말 합성 재료인 ‘무지개 보석 과일’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 ‘탈리온’ 레이드 던전 오픈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한다.

레이드 던전은 파티원들과 함께 도전하는 인스턴스 던전으로 100레벨 이상 전투력 16만 이상의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다. 레이드 던전의 몬스터들은 유저들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파티원들과의 전략과 팀워크가 중요하다.

레이드 던전은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가 높아질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레이드 던전을 클리어하면 ‘유니크 장비’ 및 유니크 장비 제작 재료인 ‘용혈’을 획득할 수 있다. 유니크 장비는 일반 장비 대비 우수한 성능을 보유하고, 특별한 옵션을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다양한 편의 기능 개선과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진다. 파티 설정 및 매칭 시스템이 개선되고, 하루 업적의 중간 보상도 추가함으로써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캐릭터들의 밸런스도 조정되어 게임성이 향상된다. 워리어 포지션인 ‘카일’의 방어력 및 생명력이 상향되고, ‘아이젠’의 ‘연사’와 ‘난사’ 스킬이 강해진다.

더불어 특별 프로모션으로 ‘극한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극한 지원 이벤트에서는 점령전 3회 참여 시 ‘장비 상자’ 2개와 10만골드로 구성된 장비 패키지를 증정한다. 7일 출석 시, 장신구 상자 1개와 10만골드로 구성된 장신구 패키지도 받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진행

사진=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가 신규 좀비 모드가 추가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바이러스 인펙션’ 신규 감염 모드가 추가된다. 총 12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해 그 중 3명이 좀비가 되고, 좀비에게 공격 당하면 좀비로 감염된다. 모든 인간이 감염되거나 사망하면 좀비가, 제한 시간 내 인간이 생존하면 인간이 승리한다. 좀비와 영웅의 다양한 스킬은 물론 좀비왕, 영웅변신, 구명 튜브를 통한 점프 플레이, 강화제 등으로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모바일 업데이트를 기념해 주간 접속 및 복귀 미션 최종 보상을 상향한다. 주간 접속 보상으로 스페셜·미스터리·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총 9개가 배치되고, 총 치킨 메달 2개, 은조각 20개, 2000BP(배틀그라운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복귀 미션 최종 보상으로는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만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3장 또는 퍼플 등급 이상 스킨 상자 1개, 치킨 메달 10개 중 1개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 후 접속만 해도 썸머(Summer) 상자 1개와 심해 해적 로비(60일제)를 받을 수 있다. 또 바이러스 인펙션 모드에서 스페셜 상자 조각, 고독한 영웅 칭호(30일제)를 지급하는 인게임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 밖에 치킨 메달, 스페셜 상자조각, 알렌 워커(Alan Walker) 상자를 받을 수 있는 누적 로그인 이벤트, 각종 상자 교환권과 치킨 메달로 교환 가능한 꿀수박 아이템 플레이 이벤트, 클래식 모드의 필드 내 나침반 수집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테일즈런너’, ‘타이핑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실시!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타이핑 스트라이커’를 업데이트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타이핑 스트라이커’ 맵은 외지인에게 허락되지 않았던 ‘썸머 아일랜드’의 비밀 장소로 빠른 손을 가진 자만이 원주민들의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 맵은 4대4 팀 대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레이싱 도중 만나는 원주민이 제시하는 문장을 입력해야만 경주를 계속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도전 과제 ‘시련의 탑’도 추가됐다. 시련의 탑은 내달 11일까지 매 시간 정각 게임 내 공원에서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하루 5회(시련의 탑 추가 이용권 보유 시 최대 8회)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탑을 오르며 ‘도전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도전상자 내에는 ‘탐험왕의 보물’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프론티어 4차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번 4차 아이템으로는 노블 드래곤 세트와 마스커레이드 윙, 프론티어 보물상자, 프론티어 캡슐 주머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프론티어 뽑기판 2탄(썸머 아일랜드)에서는 아일랜드 프린스 펫 팩과 아일랜드 화관 팩 등을 각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코스튬 ‘썸머 피크닉’ 패키지도 출시됐다. 무더운 여름 속에서도 화사함을 뽐낼 수 있도록 시원한 이미지의 복장 세트가 구성됐다. 끝으로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 아벨과 빅보 등 기사단 유닛들이 새로 편성됐고, 6월 생일을 맞은 루시를 위한 생일잔치도 추가돼 이용자들의 축하 메시지를 기다리고 있다.

 

◆‘FIFA 온라인 4’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 올스타전’ 티켓 전석 매진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오는 17일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리는 ‘고등피파 올스타전’ 티켓 전석이 하루 만에 매진됐다고 밝혔다. ‘고등피파’는 아프리카TV와 넥슨이 협업해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로, 지난 4월 첫 방송 후 10회까지 누적 시청자 수 약 800만명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고등피파 올스타전에는 올 상반기에 출전했던 전국 11개 고등학교팀이 출전하며, 아프리카TV 인기 BJ '신보석', '두치와뿌꾸', '원창연', '환경', '동네형박성주' 등 5인이 코치진으로 참여한다. 고교별 3명씩 총 33명의 학생들은 ‘팀 두치와뿌꾸’, ‘팀 원창연’으로 나뉘어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고등피파’ 팬들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다. 먼저 온라인으로 승부 예측 투표와 ‘FIFA 온라인 4’ 인게임 아이템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장 관람객에게도 인게임 아이템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스페인 프로축구팀 발렌시아 소속 이강인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 XBOX ONE 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서든어택’, 서비스 14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14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1회 ‘넥슨캐시’와 서든 포인트(SP)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넥슨캐시’와 SP는 각각 최소 100원, 100SP부터 최대 1만원, 1만SP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서든패스’ 퀘스트를 플레이하면 ‘영구제 밀봉(1개)’, ‘패스티켓(5개)’을 제공하며, 돌격소총, 저격소총, 투척무기, 보조무기 등 무기별로 적 처치, 게임 승리, 어시스트 등을 달성하면 5만 통합 경험치와 함께 ‘윈체스터 14th(영구제)’, ‘M4A1(IS) 14th(영구제)’ 등 14주년 특별 무기를 지급한다.

한편, 5일부터 18일까지는 14주년 투머치 쇼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오후 3시에서 오후 9시 사이 정각마다 게임에 접속 시 ‘Mak-11 14th(영구제)’, ‘BombTechkit II 14th(30일)’, ‘SG-12 14th(30일)’ 등 14주년 특별 무기와 함께 5만 통합 경험치, 닉네임 변경 등을 지급하며, PC방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SP보상과 ‘14주년 특별 무기 영구제’ 등을 추가 제공한다.

 

◆‘클로저스’, 신규 이벤트 던전 ‘레프트 포 부산’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이벤트 던전 ‘레프트 포 부산’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7월 실제 국내 도시를 본떠 만든 신규 지역 ‘부산’을 추가한 데 이어 이벤트 던전인 ‘레프트 포 부산’을 도입했다. 신서울부터 부산까지 이동하는 열차를 장악한 좀비 부대에 맞선 클로저들의 사투를 그린 신규 이벤트 던전이다.

40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클로저는 하루에 한 번씩 플레인게이트에 위치한 NPC인 박심현을 통해 퀘스트를 수락한 후 ‘레프트 포 부산’에 입장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을 플레이 하면 일반 강화기 연료, 숙주 좀비의 심장x5, 해풍의 정수(PC방) 등 아이템을 얻는다. 9월 10일까지 던전에서 좀비를 처치해 숙주 좀비의 심장을 모으면 무기한 3성 위광, 오염 정화자 액세서리, 파리왕 칩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한편, 넥슨은 광복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누적 시간에 따라 8.15 태극 스카프(이벤트)를 포함해 지고의 날개 10세트(3일), 알파 이퀄라이저, SS 확정 D 컴포넌트 등 아이템 7종을 지급한다.

 

◆블소, ‘일일도전에서 비늘이 쏟아진다! 시즌2’ 이벤트 실시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Blade & Soul, 이하 블소)’이 ‘일일도전에서 비늘이 쏟아진다!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일도전’은 매일 주어지는 도전 과제를 수행하면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일일도전 과제 7개를 모두 완료하면 추가로 ‘일일도전 특별 공로상’을 받을 수 있다. 14일부터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2주간 참여 가능하다.

이용자는 ‘일일도전 특별 공로상’으로 무기, 장신구 등 다양한 장비 성장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 ‘청이린’과 ‘백사린’을 5개씩 얻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모든 일일도전 과제를 수행하면, 청이린과 백사린을 각 70개씩 획득할 수 있어 장비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외에도 이용자는 ‘일일도전 과제’를 수행하면 완료한 과제 수(3개, 5개, 7개)에 따라 단계적으로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 ‘수고했어 오늘도’ 등 8월 신규 이벤트 2종 실시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이 14일부터 8월 신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이해 게임 접속, 퀘스트 참여 등 미션을 수행해 아이템을 받는 ‘수고했어 오늘도’ 이벤트를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PC방 게임 접속, 인던 공략 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는 PC방 전용 이벤트 ‘친구따라 PC방 간다’는 9월 18일까지 열린다.

아이온 이용자는 게임 접속, 각종 퀘스트 수행으로 아이템을 받는 ‘수고했어 오늘도’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80레벨 이상)는 일일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얻은 재료 아이템들을 조합해 ‘궁극의 별빛 섬광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인게임 퀘스트에 참여해 습득한 ‘참 잘했어요’ 도장을 조합해 다양한 보상도 얻는다.

도장은 ‘루그부그의 임무’ 일간 최종 보상과 붉은 카탈람 지역 NPC ‘수집링’의 ‘곤충 채집 퀘스트’를 공략해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도장 3개 조합으로 얻은 ‘바른 생활 증명서’를 사용해 ‘오늘 하루 수고했어요’ 선물 상자도 받을 수 있다. 스텔루시아 중앙 광장에서 선물 상자를 열면 ‘궁극의 드마하 강자 무기 선택 상자’, ‘각인된 궁극 마석 상자’ 등을 확률적으로 얻는다.

아이온은 PC방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친구따라 PC방 간다’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용자는 PC방 결정을 통해 7일 간 사용 가능한 ‘PC방 스페셜 장비(+10 궁극의 빛나는 스플렌 장비/프로스 장비)’를 받는다. ‘불멸의 증표’를 추가 수집하면 영구 장비로 변환시킬 수 있다. 인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인던 난이도(최상/상/중/하)에 따라 각종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PC방 접속 시간(일일/누적)에 따른 아이템(불멸의 증표,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7일) 등)도 획득한다.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 파이널 배틀 17일 개최!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오는 17일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의 파이널 배틀을 개최한다.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의 파이널 배틀이 오는 17일 12시에 열린다. 장소는 경기지역 소재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수원 인계점, PCTAG PC방 성남점 두 곳이다.

참가자는 지난 6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배틀에서 위너닭(최후의 1인), 힐한닭(회복 아이템 사용), 달린닭(이동거리) 등 각 세가지 미션 진출자 및 경기지역 위너닭 미션 선발 이용자, PC방 포인트샵에서 초대권을 획득한 이용자 등 총 200명이다.

파이널 배틀은 크게 사전 이벤트, 이벤트 매치, 파이널 매치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스쿼드 단위로 배틀그라운드 관련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후 최근 비주얼 업데이트를 단행한 맵 에란겔에서 3개 미션으로 구분된 이벤트 매치를 진행하게 된다.

마지막 순서로 총상금 600만원을 걸고 대망의 파이널 매치가 펼쳐진다. 파이널 매치는 위너닭, 힐한닭, 달린닭 3가지 미션으로 진행되며, 여기서 각 PC방 별 미션 1등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이벤트 매치 경품으로 각 PC방 마다 게이밍 키보드(20명), 게이밍 헤드셋(30명), 게이밍 마우스(50명)가 증정되며, 퀴즈 이벤트 우승 스쿼드에는 배틀그라운드 마우스 패드가 지급된다. 또한 경품 추첨을 통해 맥스틸 게이밍의자, 백화점 상품권, 치킨 및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스즈메(여름)’ 업데이트!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스즈메(여름)’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여름 한정 3성 캐릭터인 스즈메(여름)는 방어 능력이 뛰어난 덜렁이 소녀 메이드로 ‘사렌디아 구호원’ 길드에 소속돼있다. 스즈메(여름)는 필살기인 ‘트로피컬 베케이션’을 구사해 아군 전체의 방어력과 에너지 회복을 연속으로 지원하며, 공격을 막아주는 ‘골렘’을 소환해 전선을 보조하는 점이 특징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신규 캐릭터와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열세 번째 지역 ‘도로테아 습지’와 ‘메인 스토리 제7장 1화~8화’를 새롭게 선보이며, 최고 레벨 역시 102로 확장해 인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더불어 다양한 막바지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4일부터 게임에 접속만 하면 ‘보스 티켓’, ‘스태미나’, ‘EXP 포션’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를 통해 14일부터 30일까지 공식 카페에 본인이 꾸민 ‘길드 하우스’ 사진을 게시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인게임 보상을 증정한다.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카렌 각성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 카렌 각성 업데이트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원형 영웅인 카렌은 각성을 통해 보다 강력한 아군 지원이 가능해졌으며 최종 각성 시 추가적인 패시브 스킬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는 총 여섯 단계로 이뤄진 각성을 통해 영웅의 능력치를 대폭 강화할 수 있으며 1단계 각성만 해도 새로운 외형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영웅 에우로라와 바스커빌도 추가됐다. 영웅 소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에우로라는 드라이얀 종족의 영웅으로 강력한 스킬들을 통해 전투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바스커빌은 새롭게 변경된 길드 상점에서 획득 가능하다.

새로운 강림 던전 ‘에란델’ 강림도 선 보인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강림 던전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강림 이벤트 티켓’을 사용해 이벤트 소환에서 신규 강림 영웅 ‘에란델’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변경점도 함께 선보인다. 배지를 연속으로 자동 합성 해주는 ‘일괄 합성’ 기능과 자동 전투 시 반복 전투 플레이 횟수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길드 상점도 일부 변경돼 길드 포인트를 활용해 SSR 영웅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리니지2,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리니지2’가 신규 캐릭터 ‘데스나이트’를 업데이트했다.

모든 이용자는 14일 오후 8시부터 본서버에서 ‘데스나이트’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데스나이트는 PvP 특화 기술을 보유한 근거리 클래스다. 특정 발동 조건을 충족하면 최종 변신체 ‘진 데스나이트’로 변신할 수 있다. MP를 소모하는 스킬 외에 타격을 할 때마다 충전되는 DP(Death Point)를 사용하는 전투 스킬을 구사한다.

엔씨는 신규 서버 ‘데스’와 ‘전설’도 같은 날 오후 8시 오픈한다. 특히 모든 이용자는 14일부터 신규 서버를 포함한 리니지2의 모든 서버에서 이용권 없이 리니지2를 즐길 수 있다.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몬스터 처치로 얻게 되는 경험치 랭킹에 따라 ‘와이번(하늘을 날 수 있는 탈 것)’, ‘보스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Why Burn?’ ▲사냥터에서 문자를 수집해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문자수집가의 소망’ ▲타임코인을 획득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오천일의 약속’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엔씨의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리니지2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 상황에 대한 푸시 알림을 설정하면 예티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게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최초의 8인 레이드 콘텐츠 추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새로운 형태의 레이드 시스템 ‘어비스 레이드’를 추가하고, 첫번째 가디언 ‘미스틱’을 업데이트 했다고 14일 밝혔다.

‘안개의 지배자 미스틱’은 로스트아크 최초로 8명의 공격대를 구성해 도전해야 하는 최상위 레이드다. 기존 레이드와 달리 총 3개로 구성된 페이즈로 진행되며 제한 시간 내에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 체력을 일정 수치 이하로 만들면 다음 페이즈로 진행할 수 있다.

또 각 페이즈 별로 공략에 성공할 때마다 투표를 통해 다음 페이즈로의 진행 여부와 현재까지 획득한 보상의 획득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어비스 레이드에서는 신규 전설 장비 세트를 비롯한 각종 희귀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많은 도전이 기대된다.

미스틱은 하얀색으로 빛나는 드래곤 형태의 가디언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각종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영역 안의 캐릭터를 한번에 전멸시킬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페이즈가 진행 될수록 새로운 무기를 소환해 더욱 복잡한 공격을 펼치기 때문에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미스틱의 공략을 위해서는 특정 부위를 집중 공격해 ‘부위 파괴’를 발생시키고 전멸기의 위력을 반감 시키는 등 공격대 간 협동과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한편, 제한된 공간에서 다양한 적을 물리쳐야 하는 전투 콘텐츠 ‘큐브’에도 상위 난이도의 ‘디멘션 큐브’가 추가됐다. 디멘션 큐브에서는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이 추가되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전용 보상 ‘돌격 대장 3 각인서’를 획득할 수 있어 해당 각인서 활용이 용이한 캐릭터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웹젠 ‘나선영웅전’, 한국형 영웅 ‘춘향’ 일러스트 공개

사진=웹젠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공식 게임카페를 통해 한국형 영웅 ‘춘향’의 일러스트와 배경 스토리를 14일 소개했다.

웹젠이 나선영웅전 국내 서비스를 위해 새롭게 제작한 한국형 한정 영웅 춘향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인 UR등급 캐릭터로, 한국의 고전 소설 ‘춘향전’을 배경으로 탄생했다. 춘향은 다수의 은장도를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물리 공격형’ 캐릭터로 나선영웅전 세계관에서는 중원 세력에 속해 있으며, 직접 위협에 맞서 ‘몽룡’을 찾아 나서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특히, 춘향 캐릭터의 게임 속 목소리는 인기 극장 애니메이션 ‘주토피아’의 주디 홉스 역을 맡아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던 전해리 성우가 담당해, 단아하고 청순하면서도 의지가 강한 춘향의 캐릭터에 생명력을 더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나선영웅전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회원들은 정식서비스가 시작되면 강력한 한정 캐릭터 춘향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춘향 캐릭터의 각성과 성장을 위한 풍성한 아이템을 추가로 지원한다.

한편, 웹젠은 이번에 선공개된 춘향 외에도 ‘황진이’, ‘도깨비’ 등 한국형 영웅을 제작하고 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및 조력자 업데이트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 2종과 조력자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로운 용병 ‘키리아’는 적 중앙에 강력한 지속 피해를 가하는 5성 공격형 용병으로, 제국의 정의를 위해 리처드 대공의 손을 잡은 검은 전갈의 새로운 리더이다.

키리아의 조력자 ‘다이얀’은 오직 리처드의 명령에만 복종하며 살인에 죄책감도 느끼지 않는 검은 전갈의 첫 조직원이다.

또 다른 용병 ‘아이젠’은 방어력에 의한 피해 감소를 무시하는 공격을 가하는 4성 공격형 용병으로, 오만한 귀족들을 처단하게 해주겠다는 리처드의 제안을 받고 검은 전갈의 일원이 된 검투사이다.

아이젠의 조력자 ‘샤르마’는 검투장의 딜러 출신으로 아이젠에게 흥미를 느끼고 그를 따라 검은 전갈의 일원이 된다.

이와 함께 브라운더스트의 세계관을 더 쉽게 이해하고 게임을 보다 흥미롭게 즐길 수 있게 돕는 ‘나레사가 들려주는 세계사’ 4화가 공개됐다.

한편, 브라운더스트는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5성 스킬북, 전설계약서, 전설스킬북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썸머 페스타'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미호요, ‘붕괴3rd’ 인기 캐릭터 ‘브로냐’ 생일 맞아 팝업스토어 운영!

사진=미호요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 캐릭터 ‘브로냐’의 생일을 맞이해 깜찍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합정역 인근 애니플러스샵에서 오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운영되며, 오는 18일 생일을 맞은 캐릭터 ‘브로냐’의 생일을 기념해 꾸려질 예정이다.

특히 17일과 18일 양일간 팝업스토어 방문자에게는 선착순 250명에게 ‘브로냐’ 한정 포스터를 증정하며, 9월 1일까지 방문만 해도 매일 100명에게 ‘이치의 율자’ 캐릭터가 그려진 스마트폰 그립톡을 선물할 예정이다.

오픈 당일에는 ‘테레사 월화 드레스’, ‘야에 사쿠라 진염행혼 1/8’, ‘메이 영원한 순수함’ 등 한정 피규어 판매를 실시하고,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브로냐 여름 액세서리’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서는 테레사 별하늘의 찬가 장패드, 검은 고양이 방석, 오마모리 세트, 포스터 컬렉션 등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붕괴3rd’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벤텀, 모바일 전략게임 ‘리벤지 오브 술탄’ 광복절 이벤트 실시!

사진=벤텀

벤텀은 ONEMT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월드클래스 전략게임 ‘리벤지 오브 술탄’에서 광복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광복절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평화의 소녀상’에 대한 의미를 다시금 새기는 한편, 해외 유저에게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기 위해 마련되었다.

리벤지 오브 술탄은 이슬람 문명을 배경으로 하는 전략게임으로, 중동, 동남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실시간 플레이가 가능해 왜곡된 역사를 알리고자 하는 이번 이벤트의 취지와도 잘 부합된다.

유저들은 인게임 프로필 사진을 평화의 소녀상 이미지로 교체한 스크린샷이나 게임 내 채팅 창에 #statueofpeace 해시태그를 올린 스크린샷을 815 광복절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하면 약 8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임영직 벤텀 이사는 “게임을 통하여 국내는 물론 글로벌 유저들에게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고자 작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잘못된 일들을 고쳐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블루게임즈, ‘미르의 전설2 어게인’ 14일부터 CBT 시작!

사진=넷블루게임즈

넷블루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의 CBT를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은 중국에서 빌리언셀러를 기록한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의 IP를 활용한 동양무협 MMORPG로 국내 출시가 알려지자마자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번 CBT는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원작의 향수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은행나무골, 사북성, 비천성 등이 공개되고 전사, 술사, 도사 등 주요 캐릭터들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

또 PK 시스템, 보스 레이드, 1:1 거래 및 경매장 등 정식 출시에 선보일 핵심 콘텐츠 대부분을 미리 경험할 수 있으며, CBT 설문 참여자는 출시 후 호칭을 부여 받는 특혜도 누릴 수 있다.

CBT를 기념해 14일부터 18일까지 공식카페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될 예정이다. 먼저 원작 ‘미르의 전설2’와 같은 점을 찾아 게시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아울러 ‘미르의 전설2 어게인’ CBT를 진행하며 공략 및 팁을 공유해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유저 3명과 오타, 버그 등을 찾아 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 생성만 인증해도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CBT 동안 접속만 해도 매일 환 5만개를 증정하며,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지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넷블루게임즈, ‘삼국지 거상전’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사진=넷블루게임즈

넷블루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삼국지 거상전’에서 유저들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4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급 알바 기능이 2시간에서 무제한으로 상향 조정됐으며, 프로 알바는 장비 등급 설정, 탐색, 투자 자동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 홍색 무장을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황금알’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무장 리스트를 최적화 시켜 유저들의 편의성을 배려했다.

아울러 4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5레벨 달성 시 우금 조각 30개, 레벨업 쿨타임 면제권 3개 등 20만원 상당의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이 밖에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광복절을 맞아 이벤트 동안 접속 시 태극기 시설물을 전원에게 제공하며, 절세 소교(홍색 무장)를 획득할 수 있는 인게임 재물신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삼국지M’, 제6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 시작

사진=이펀컴퍼니

이펀컴퍼니는 Teamtop Games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SLG ‘삼국지M’의 제6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제6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에서는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적용해서 게임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제6회 관도대전을 개막하면서 전장 내 결산시간 감소, 관도 전시상점 내 소모 가능 자원량 증가, 모든 아이템 1개부터 구매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한 ‘삼국지M’은 포스트시즌 개막에 맞춰 요새 방어 시 진형 자동편집, 무장 치료 시 자동 전장 복귀와 같은 이용자 편의 업데이트를 추가로 진행했다.

제6회 관도대전 포스트시즌은 총 8회에 걸쳐 경기를 진행하며 우승 연맹을 결정한다. 패배팀에도 패자부활의 기회를 제공하며 반전의 기회를 노려볼 수 있으며, 우승 연맹에는 왕의 권력을 상징하는 옥새를 증정하고, 우승 연맹 MVP(전신)에게는 금반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16강 이상 진출 연맹 전원과 추첨으로 뽑은 10개 연맹 전원에게도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수영복 판매와 함께 여름 이벤트 시작

사진=가이아모바일 코리아

가이아모바일 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멀티 엔딩 RPG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신기사들의 수영복 코스튬 판매와 함께 다채로운 내용의 여름 이벤트를 15일부터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여름 이벤트는 크게 4가지로 땅따먹기 형식의 ▲‘해변 쟁탈전’과 이상한 수박을 사냥하는 ▲‘수박 깨기 시합’, 그리고 ▲‘여름 불꽃 축제’와 ▲‘여름 축제 식당’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벤트별로 종료 시점이 조금씩 다르다.

먼저 해변 쟁탈전은 1기, 2기로 나뉘어 1기는 8월 15~21일, 2기는 8월 22~28일 이렇게 1주일씩 총 2회가 진행된다. 진행 방식은 각 지휘사들이 신기사 ‘니유’와 ‘유우토’ 팀 중 한 팀에 랜덤으로 소속돼, 총 15개로 구분되어 있는 백사장에서 가장 많은 구역을 점령하면 된다.

점령 방식은 ‘수박’과 ‘몬스터’를 찾아 없애는 전투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공헌도’라는 수치가 올라가는데, 이 ‘공헌도’를 가장 많이 쌓은 팀이 그 해당 구역을 차지하는 것이다. 특히 ‘공헌도’에는 팀 보상과는 별개로 개인 보상이 존재, 공헌도를 많이 올린 사람일수록 최대 4종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수박 깨기 시합은 8월 15~29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것으로, 해변가에 돌아다니는 이상한 수박을 사냥하는 이벤트다. 수박을 없애면 ‘시원한 수박’, ‘금화’, ‘인연PT’, ‘신기사 해방 재료 잔해’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중 ‘시원한 수박’에는 사용시 해변 쟁탈전 이벤트에서 공헌도를 추가로 올려주는 ‘공헌도 버프’가 있다. 또 수박 사냥시 수영복 코스튬을 입은 안, 로나크, 레이, 앙투아네트, 와타리, 유우토, 니유 총 7명의 신기사을 이용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어 수영복 코스튬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여름 불꽃 축제는 8월 15~28일 23시까지로 지휘사들이 1명의 신기사를 선택, 매일 저녁 게임 내 접경 도시에서 불꽃을 쏘아 올리는 이벤트다. 2종류의 불꽃을 쏘아 올릴 경우 선택한 신기사의 기분PT와 인기도가 증가, 일정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하거나 신기사와의 추억이 담긴 ‘불꽃축제 사진’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여름 축제 식당은 8월 15~29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것으로, 신기사 ‘안’과 함께 식물원, 사냥터, 식품점에서 전투 스테이지를 클리어, 여러 종류의 식재료를 수집해 음식을 만들어 신기사에게 대접하는 미니 게임이다. 신기사에게 식사를 대접하면 식당 레벨이 오르는데 이때 새로운 음식들이 해금되며 여러 가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