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톱클래스 해운사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각오

새CI가 적용된 선박. 사진=현대상선

현대상선이 새로운 도약과 출발을 위한 새CI(Corporate Identity) 선포식을 개최했다.

20일 연지동 사옥 대강당에서 개최된 ‘현대상선 CI 선포식’에는 배재훈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새CI는 기존에 사용해 온 ‘HMM(Hyundai Merchant Marine)’ 문자를 바탕으로 리뉴얼 했으며, 임직원 설문 및 투표 등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확정했다.

새롭게 디자인 된 CI는 해운선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대표 선사로서의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상단의 붉은 라인과 규모감이 느껴지는 HMM은 해가 떠오르는 수평선을 가르며 전진하는 거대한 선박의 정면을 형상화한 것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현대상선의 포부와 비전, 그리고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꿈꾸는 힘찬 의지를 표현했다.

그 동안 국내에서는 1983년부터 한글로 표기된 ‘△현대상선’을, 해외에서는 1996년부터 ‘HMM’의 브랜드를 사용해 왔으며, 이번 CI 선포를 통해 국내외 모두 통합된 ‘HMM’ CI를 사용할 방침이다.

현대상선은 전체 사업 중 대부분이 글로벌 사업부문에 해당되며, 해외에서는 주요 화주 및 글로벌 선사들에게 주로 ‘HMM’으로 불려왔다.

이번 새CI로의 변경은 기존 현대상선 직원들과 새롭게 합류한 다수의 한진해운 직원들이 새CI를 토대로 함께 합심해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는 의미에서 통합 작업의 필요성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새 CI선포식. 사진=현대상선

배재훈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현대상선의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새롭게 리뉴얼한 우리의 CI가 첫 걸음을 내딛는 의미 있는 날”이라며, “그 동안 쌓아온 저력을 바탕으로, 우리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2022년 글로벌 톱클래스 해운선사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자리”라고 밝혔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지난 2016년 8월 현대상선이 현대그룹에서 완전 분리 된 이후 독자적인 브랜드사용을 검토해 왔다”며 “향후 사명을 변경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