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 분양
한화건설,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 분양
  • 배수람 기자
  • 승인 2018.12.1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상업·주거 결합한 경기 남부 대표 복합개발단지
백화점·아쿠아리움·수원컨벤션센터 등 배후수요 따른 문의 꾸준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가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가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복합개발단지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을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근린생활시설)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광교택지개발지구 6-3블럭에 마련돼 있다. 연면적 약 7720㎡ 규모로 회사보유분을 제외한 48~102㎡ 규모 30개실을 분양한다.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은 광교 복합개발단지사업의 일원으로 수원컨벤션센터, 갤러리아 백화점, 아쿠아리움, 호텔이 함께 들어선다.

상업시설 위에 조성된 오피스텔 입주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갤러리아 백화점과 아쿠아리움, 호텔 등을 이용하는 외부수요까지 끌어들일 수 있어 일대 핵심 상권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특히 수원컨벤션센터는 경기 남부를 대표할 융복합MICE산업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갤러리아 백화점 역시 연면적 15만㎡ 대규모를 자랑해 경기 남부지역 대표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아쿠아리움은 서울 여의도 63빌딩에 조성된 아쿠아플라넷63의 2배 규모로 들어서고 호텔 또한 288실 규모로 호텔 브랜드 메리어트가 위탁운영할 예정이다.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은 최고의 입지를 갖췄다. 광교호수공원이 바로 앞에 자리해 있어 상가에서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사색공원과 역사공원 등도 인접해 나들이객을 끌어들이기 유리하다.

이어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버스환승센터가 상업시설부지 반경 6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이 밖에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까이 있어 자가용을 이용해 호텔이나 갤러리아백화점, 아쿠아리움을 이용하기 위한 방문객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건설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공급한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오피스텔 746실이 조기 완판되면서 이미 그 영향력을 입증한 바 있다”며 “상업시설 역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아 빠르게 분양물량이 소진 중이다”고 말했다.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 계약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95(광교고등학교 옆)에 마련된 분양홍보관에서 진행한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