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엄재현 기자]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AIA 생명과 함께 환율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감소시키고 부담 없이 자녀들의 어학연수 및 유학 자금 마련을 위한 달러 적립식 저축 보험, ‘(무)마이달러저축 보험’을 출시하였다고 4일 밝혔다.

원·달러 환율은 어학연수를 계획 중이거나 유학생인 자녀를 둔 부모에게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이며, 특히 환율 상승시 고스란히 고객의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무)마이달러저축 보험’은 이런 고민을 갖고 있는 30~40대 주부 및 직장인은 물론, 환율 리스크 헤지를 목표로 하고 있는 고액 자산가나 해외이민 등의 이유로 은퇴자금을 달러로 준비하려는 40~50대 등에게 안성 맞춤의 상품이다.

가입자는 매월 최소 미화 300 달러 이상의 일정 금액을 5년 동안 납입하고, 그 후 5년에서 7년까지의 거치 기간 후에 일시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무)마이달러저축 보험’은 매월 실세금리를 반영한 변동금리가 적용되며, 납입 후 적립된 자산이 연 복리로 계산됨에 따라 외화 정기예금 금리보다 높은 금리 경쟁력을 갖췄다.

‘(무)마이달러저축 보험’은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이며, 종합과세 제외 상품으로 가입자의 실질적인 수익률을 증가시켜주는 것은 물론, 중도 인출 기능을 통해 다양한 목적의 자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외환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