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의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교육특화 대단지 아파트로 주목!
호반의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교육특화 대단지 아파트로 주목!
  • 한종해 기자
  • 승인 2018.05.2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사진=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베이비부머 세대의 주택시장 참여 비중이 높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어린 자녀들 둔 30~40대들이 부동산 시장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에 단지 내 보육 여건이 잘 조성되어 있는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구미에서는 호반건설산업이 공급중인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가 자녀 키우기에 우수한 환경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차별화된 단지 설계와 조경을 계획했다. 국내 조경 실적 1위의 조경팀과 협업해 힐링 산책로, 꽃 정원등이 마련된다. 단지에는 테마가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에버랜드 ‘LOST VALLEY’가 연상되는 모험 놀이터, 동화 속 장면이 떠오르는 감성자극 놀이터, 에버랜드 'Panda World'의 대나무 숲 놀이터, 그리고 단지 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수(水)공간이 마련된다.

교육 및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내 유치원 용지가 있고, 단지 옆에 2곳의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센터, 키즈 클럽, 작은 도서관(1인 독서실 포함), 실내 골프장(스크린 골프 포함), GX룸 등이 마련된다. 피트니스 센터에는 헬스 케어실을 적용해 혈압 측정기, 안마 의자 등이 배치돼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도 도울 예정이다.

키즈 클럽은 카페테리아, 블록방, 볼풀장 등이 계획돼 있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으로 자녀가 있는 학부모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

무인택배 시스템, 홈 IoT 플랫폼 등도 제공한다. 홈 IoT 플랫폼을 통해 조명, 냉/난방, 가스, 화재 감지 등 기존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IoT 생활가전도 제어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구미 국가산업4단지가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고, 25, 67번 국도와 가산 IC, 구미 IC 등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북측에는 근린공원(예정), 단지 인근(도보 거리) 해마루 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옥계 동부 초, 중교 등이 있어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지하 1층~ 지상 12~25층, 18개동 총 2,092가구의 대단지다. 전 가구가 전용 59㎡로 소형으로만 구성됐는데, 타입별 가구 수는 △59㎡A 1,922가구, △59㎡B 170가구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전 가구 4Bay 설계와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냉장고장,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2,092가구 대단지에 걸맞게 커뮤니티 시설, 테마가 있는 놀이터, 조경 등이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며, “전가구 4베이 설계, 다양한 수납 공간 등 상품에 대한 평이 좋아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구미시 광평동 529-1번지에 있고, 입주예정일은 2019년 4월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